[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LIG넥스원과 금오공과대학교가 미래기술(3D프린팅)역량 확보와 사업 다각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했다고 9일 밝혔다.
LIG넥스원과 금오공대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사업단은 각각의 기술역량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공동 과제 참여 및 상호 협력 △공공·민수 분야 공동 프로모션 추진 △스마트 팩토리 분야 기술정보 및 학술 교류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최근 정부는 제2차 3D프린팅 산업 진흥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관계부처 합동으로 세부정책과제를 마련한 바 있다. 코로나19 이후 차세대 스마트제조 공정에 대한 수요 확대로 2025년까지 3D프린팅 시장은 약 302억달러(33조9000억원) 수준으로 형성될 것으로 예측된다.
3D프린팅 기술은 의료·제조분야 전반에 대한 연구는 활발히 진행되고 있지만 국방분야의 경우 아직 초기 단계에 있다.
LIG넥스원은 지난달 AI양재 허브와 '미래 신기술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우주항공, 드론, 3D프린팅 등의 미래기술 확보를 위한 다양한 논의들을 진행해왔다.
LIG넥스원은 이번 금오공대와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산학연과의 협력 관계를 한층 더 공고히 하고, 경량화, 경제성, 생산성 향상 등을 목표로 관련 핵심기술 확보를 위해 매진할 계획이다.
권종화 LIG넥스원 PGM생산본부장은 "정밀유도무기, 항공우주 산업 등 고부가가치 산업군 내 3D프린팅 기술이 적용됨에 따라 이번 기회를 통해 차별적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고 국방분야에 확대 적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LIG넥스원-한컴라이프케어, 착용형 로봇 공동연구·사업화
- LIG넥스원, 장거리지대공유도무기 개발 전용 설비 완공
- 3200억 한국형 CIWS-Ⅱ 두고···한화시스템-LIG넥스원 격돌
- LIG넥스원, 근접방어무기체계 특화 솔루션 MADEX서 공개
- LIG, 저소득 국가유공자에 밀키트 전달
- '탈세 혐의' 구본상 LIG회장 측, "세법 해석 차이···범죄 성립 안 해"
- LIG넥스원-한컴그룹, AI·IoT·위성·드론 SW개발 상호협력
- LIG넥스원, 200㎏ 화물 운송 수소드론 개발한다
- LIG넥스원, ESG위원회 설립 결의···"비재무적 성과에도 집중"
- LIG넥스원, 무인경비정 '해검-3' 민·군기술실용화연계사업 마무리
- LIG넥스원, 해군 '수동 음파탐지부표' 연구개발 착수
- LIG넥스원, 'CIWS-Ⅱ 체계개발'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LIG넥스원, 美 레이시온과 유도로켓 '비궁' 공동 마케팅
- LIG넥스원-경북대, 'AI 신기술 확보' MO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