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설정
기사의 본문 내용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LIG넥스원은 한컴그룹 본사에서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위성, 드론사업 등 소프트웨어(SW)개발분야 전반에 걸쳐 포괄적 상호 협력 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LIG넥스원과 한컴그룹은 △공동 연구 협력체계 및 네트워크 구축 △기술자료·학술정보 및 연구인력의 상호교류 △국방 신사업 및 미래유망사업 발굴을 위한 협의체 발족 등 방위산업 전반의 기술경쟁력 강화와 신사업 분야 전반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LIG넥스원은 지난해 말 이노와이어리스를 인수해 국방·민수 분야에서 신성장동력을 확보하는 등 새로운 시장기회를 만들며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또 위성·드론 분야 등 군·산·학·연 과의 연이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면서 상호협력을 통한 기술역량 확보를 가속화하고 있다.
한컴그룹은 기반·요소 기술을 바탕으로 스마트 국방 사업을 추진하는 등 첨단화·진흥화되어 가는 미래전 환경에 부합된 다양한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공격적인 인수합병으로 인공지능(AI), 드론, 위성 관련 분야로 진출하는 등 기업의 성장동력을 성공적으로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우주항공, 드론, 위성, D.N.A(Data·5G·AI) 등 미래 분야에서의 기술우위 확보를 위해 역량을 집중하겠다"면서 "사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대내외적으로 지속적인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 LIG넥스원, 200㎏ 화물 운송 수소드론 개발한다
- LIG넥스원-육군3사관학교, '미래 국방기술 공동연구' 협약
- LIG넥스원, 해상감시레이더-II 양산계약 체결
- LIG넥스원, 해군 전사자 부모님들께 감사 선물 전달
- LIG넥스원, '드론봇 전투체계' 통합솔루션 소개
- LIG넥스원, 90년대생이 임원 코칭···'리버스 멘토링' 시행
- LIG, 저소득 국가유공자에 밀키트 전달
- LIG넥스원, 근접방어무기체계 특화 솔루션 MADEX서 공개
- 3200억 한국형 CIWS-Ⅱ 두고···한화시스템-LIG넥스원 격돌
- LIG넥스원, 장거리지대공유도무기 개발 전용 설비 완공
- LIG넥스원-한컴라이프케어, 착용형 로봇 공동연구·사업화
- LIG넥스원, 금오공대와 3D프린팅 역량 확보 MOU
- LIG넥스원, 해군 '수동 음파탐지부표' 연구개발 착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