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삼성증권은 유튜브 채널에서 대한민국 대표 펀드매니저가 출연해 시장 전망에 대해 알아보는 '펀드매니저 토크' 시리즈를 진행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매주 수요일 업로드 되고 있는 펀드매니저 토크 시리즈는 국내에서 운용 수익률 상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대표 펀드매니저가 출연해, 시장의 '주요 키워드'와 '전망' 등에 대한 질문에 답을 하는 Q&A 형식으로 제작됐다.
지난 4월 7일 첫 업로드 된 'ESG 투자 꿀팁'에서는 유상록 NH-Amundi 매니저가 출연해 시장 전망, ESG 투자의 정의 등을 다뤘으며, 영상 말미에는 신재생에너지 관련 기업에 펀드 자산의 30~40%를 투자하는 'NH-Amundi 100년기업 그린코리아펀드'의 특징과 운용 전략 등을 다뤘다.
이번 시리즈는 한 회당 10분 내외로 구성된 '스낵 컬처' 콘텐츠로, 전달하고자 하는 핵심만 영상에 담아 부담없이 들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20일에는 펀드매니저에 이어, 랩(Wrap)서비스 '자문매니저'인 한상균 쿼드자산운용 부사장이 최근의 시장 전망과 랩 서비스 운용전략에 대해 소개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대한민국의 내로라 하는 운용 인력이 유튜브에 출연해 인사이트를 전달한다는 측면에서 운용사들과 시장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위와 같은 기획을 통해 더 깊이 있는 투자 정보를 전달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펀드매니저 토크 등 삼성증권의 투자 정보와 관련된 영상은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인 'Samsung POP'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이벤트] 삼성증권 '해외송금하고 선물받자'
- [이벤트] 삼성증권 '투자에 진심인 편 중개형 ISA'
- 삼성증권, MSCI와 ESG 관련 제휴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증권사, 1Q '역대급' 실적 행진···"동학개미 존재감 여전"
- "수수료도 안받겠다"···증권사, IRP 고객 유치 경쟁 '후끈'
- [이벤트] 삼성증권 '해외주식 신규 거래시 투자금 지원'
- 삼성증권, 1분기 영업익 3993억···전년比 1717%↑
- NH농협생명, '코리아 핀테크 위크'서 디지털 서비스 선봬
- [신상품] 삼성증권 '온라인 전용 ELS 모집'
- 삼성證, 절세가능 '투융자 집합투자기구 전용계좌' 출시
- 삼성증권, 간편투자앱 '오투' 출시···투린이 공략 본격화
- [신상품] 삼성증권 '최대 세전 연 4.12% 추구 온라인 전용 ELS'
- 삼성증권, 26일 '언택트 콘퍼런스'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