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포스코건설, '부평 캐슬&더샵 퍼스트' 분양
롯데건설·포스코건설, '부평 캐슬&더샵 퍼스트'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부평구 청천동 '부평 캐슬&더샵 퍼스트' 단지 배치도. (사진= 롯데건설)
인천 부평구 청천동 '부평 캐슬&더샵 퍼스트' 단지 배치도. (사진= 롯데건설)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롯데건설과 포스코건설은 인천 부평구 청천동 청천1구역에 조성하는 '부평 캐슬&더샵 퍼스트'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2개 동, 총 1623가구 중 전용면적 59~84㎡·1140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수는 △59㎡ 728가구 △72㎡ 202가구 △84㎡A 129가구 △84㎡B 81가구 등이다.

서울지하철 7호선 산곡역이 개통(예정)되면 인천 원도심인 부평에서 서울 강남을 직통으로 이동할 수 있다. 경인고속도로와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가 인근에 위치하며 부평대로 진출입이 수월해 도로 교통망을 통한 이동도 용이하다. 도보권에 산곡북초, 청천중이 위치해 있으며 인근 인천외고, 세일고, 명신여고 등의 학교가 있다. 롯데마트, CGV부평 등 생활편의시설이 가깝고 원적산 공원, 장수산 인천 나비공원, 뫼골놀이공원 등의 녹지공간이 있다.

커뮤니티시설로는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탁구장 등이 지하주차장과 바로 연결돼 있으며 작은 도서관, 어린이 도서관, 스터디룸, 남녀독서실 등이 예정돼 있다. 또한 어린이집과 맘스카페, 경로당, 힐링센터 등이 조성되고 단지 출입구 주변에는 게스트룸이 별도로 지어진다. 아이들 전용 승하차장인 키즈스테이션이 조성되고,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한 단지로 설계된다. 북측에는 기부채납으로 조성되는 어린이공원도 계획돼 있다.

남향 위주, 판상형 배치, 안정적인 동간거리 등은 물론 단지는 인천에서는 처음으로 음식물쓰레기 이송설비가 가구 내 설치된다. 음식물 쓰레기를 외부에 들고 나가서 버리는 것이 아니라 가구 내 주방에서 음식물 투입구에 넣으면 중앙처리시설에서 수거하는 시스템이다. 간편하게 음식물 쓰레기 처리가 가능하다.

청약 일정은 내년 1월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 청약(당해)이 이뤄진다. 당첨자 발표는 같은 달 21일, 정당 계약은 2월1~10일 10일간 진행된다. 단지는 롯데캐슬 홈페이지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이용해 온라인으로만 관람이 가능하다.

인천 부평구 청천동 '부평 캐슬&더샵 퍼스트' 동호수 배치도. (사진= 롯데건설)
인천 부평구 청천동 '부평 캐슬&더샵 퍼스트' 동호수 배치도. (사진= 롯데건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