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올해의 앱은 '쿠팡이츠'···게임은 '카트 러쉬플러스'
구글플레이 올해의 앱은 '쿠팡이츠'···게임은 '카트 러쉬플러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구글플레이
사진=구글플레이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구글플레이는 '올해의 베스트 앱'과 '올해의 베스트 게임'으로 '쿠팡이츠'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구글플레이는 매년 말 엔터테인먼트, 일상생활, 자기계발 등의 앱 부문 카테고리와 경쟁력, 혁신성, 인디 등의 게임 부문 카테고리에서 한 해 동안 많은 유저에게 사랑을 받은 베스트 앱과 게임을 발표해왔다.

올해 베스트 앱으로는 빠른 배달로 많은 이용자를 확보한 쿠팡의 배달 앱 '쿠팡이츠'가 뽑혔다. 또 베스트 게임으로는 넥슨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선정됐다. 쿠팡이츠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약 2주간 진행된 온라인 유저 투표로 선정된 '2020 올해를 빛낸 인기 앱·게임'에도 오르며 2관왕의 쾌거를 이뤘다.

또 '2020 올해를 빛낸 앱' 부문별 최우수상에는 △VITA(올해를 빛낸 엔터테인먼트 앱)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올해를 빛낸 일상생활 앱) △스픽(올해를 빛낸 자기계발 앱) △쑥쑥찰칵(올해를 빛낸 숨은 보석 앱)이 선정됐다.

2020 올해를 빛낸 게임 부문별 최우수상은 △A3: 스틸얼라이브(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 △원신(올해를 빛낸 혁신적인 게임) △슬램덩크(올해를 빛낸 캐주얼 게임) △용사식당(올해를 빛낸 인디 게임)이 수상했다. 

민경환 한국 안드로이드 앱·게임 비즈니스 총괄은 "올해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전 세계가 위기에 직면했으나, 한편으로는 모바일을 통해 사람들이 연결되고 세상과 소통하게 되면서 모바일 생태계가 한층 성장하게 된 기회의 시기이기도 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구글플레이는 앞으로도 국내 콘텐츠 업계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혁신성과 잠재성을 가진 앱과 게임이 구글플레이를 발판으로 삼아 더 넓은 세계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