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토에버, '대구 자율주행 테스트 베드 구축' 사업자 최종 선정
현대오토에버, '대구 자율주행 테스트 베드 구축' 사업자 최종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현대오토에버)
현대오토에버은 산업통상자원부, 대구광역시 지원으로 한국자동차연구원이 수행하는 '5세대(G) 기반 자율주행 융합기술 실증 플랫폼' 사업의 실증 환경 구축 사업자로 최종 선정됐다. (사진= 현대오토에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현대오토에버는 산업통상자원부, 대구광역시 지원으로 한국자동차연구원이 수행하는 '5세대(G) 기반 자율주행 융합기술 실증 플랫폼' 사업의 실증 환경 구축 사업자로 최종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대구시 테크노폴리스와 국가 산업단지 내에 도심지 기반 자율주행 평가 환경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현대오토에버 컨소시엄은 자율주행 핵심 기술의 선제적 확보를 목표로 실도로 기반의 자율주행 검증 환경과 평가·분석 시스템을 구축한다. 

사업 범위는 실도로 자율주행 환경 구축, 사용자·운영자 플랫폼 구축, 자율주행 기술 검증 분석 시스템 개발 등이다.

현대오토에버 컨소시엄은 최적의 실도로 자율주행 환경 구축을 위해 교차로·주행차로·횡단보도 등의 환경 정보를 제공하고 도심지 자율주행 실증 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5G·LTE·WAVE 등 무선 통신을 활용해 자율주행차-인프라-관제센터를 잇는 V2X 환경과 차량 안에서 자율주행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도록 차량 단말 시스템도 구축할 방침이다. 

실증으로 수집된 데이터를 정밀하게 검증할 분석 시스템도 제공한다. 현댜오토애버는 사용자·운영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해 도로 환경 정보를 통합 수집해 자율주행 실증 과정을 한눈에 파악하고 모니터링을 할 수 있다. 특히 돌발상황을 전파하고 이력을 관리하는 기능도 포함해 비상 대응 능력까지 갖췄다.

현대오토에버 담당자는 "대구시 내 국내 최장(75㎞) 도심지 자율주행 실도로 실증 구간에서 실시간 시험 및 평가를 지원하는 테스트 베드를 성공적으로 구축해 더 안전하고 편리한 미래차 기술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