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LG전자가 'LG 오브제컬렉션(LG Objet Collection)'을 러시아에 본격 출시하며 공간 인테리어 가전의 해외시장 공략을 확대한다.
LG전자는 최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유명 패션 디자이너 이고르 샤프린(Igor Chapurin), 인테리어 디자이너 안나 무라비나(Anna Muravina) 등 현지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오브제컬렉션 출시행사를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5월 중국에 오브제컬렉션을 론칭한 데 이어 러시아에도 출시하면서 공간 인테리어 가전의 해외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향후 중동, 유럽 등으로 오브제컬렉션 해외 출시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러시아에는 오브제컬렉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와 1도어 컨버터블 패키지를 시작으로 원바디 세탁건조기 워시타워, 스타일러 등으로 출시 제품군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현지 고객들의 선호도를 고려해 오브제컬렉션 색상 가운데 베이지, 실버를 먼저 선보이고 순차적으로 색상을 확대 적용한다.
LG 오브제컬렉션은 출시 1년만에 공간가전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했다. LG전자는 2016년 공간에 가치를 더하는 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를 각각 출시한 데 이어 2018년 가전(家電)과 가구(家具)를 결합한 'LG 오브제'를 선보이며 공간가전 트렌드를 선도해 왔다.
LG전자는 오브제컬렉션에 전문가가 엄선한 컬러와 혁신적인 신제품을 꾸준히 확대하며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LG 오브제컬렉션 제품군은 최근 △꽃, 채소, 허브 등 다양한 식물을 누구나 손쉽게 키우고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식물생활가전 LG 틔운 △코드제로 A9S 올인원타워 무선청소기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알파 △휘센 타워 에어컨 등 혁신적인 신제품들이 추가되며 16종으로 늘었다.
LG전자는 세계적인 색채 연구소 미국 팬톤컬러연구소(Pantone Color Institute)와 협업하는 등 전문가가 엄선한 최고의 컬러 솔루션도 17가지로 확대했다. 고객은 취향대로 어떤 색상을 선택해도 손쉽게 수준 높은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노영남 LG전자 러시아법인장 상무는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차별화된 디자인 속에 압도적 성능까지 갖춘 오브제컬렉션을 앞세워 러시아 프리미엄 가전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 LG전자 3년간 美 NCAA 공식 후원
- LG 룸앤TV, 호텔∙리조트서 캠핑족 만난다
- LG전자, 차량용 AR SW 본격 확대···전장 역량 강화
- CES2022 '한류 열풍'···삼성 43개·LG 24개 '혁신상' 싹쓸이
- LG, 구광모 회장 단독 대표체제 전환···권영수 후임은?
- LG전자 노조 "에티오피아 참전용사에 감사"
- [위투게더] LG전자, 相生 위해 협력사 50곳 ESG 돕는다
- LG전자 냉장고, UL 사물인터넷 보안 평가서 '플래티넘' 등급 획득
- LG전자, 성수동서 그램 튜닝 이벤트 연다
- LG마그나, 인천시 등과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 LG전자 안내로봇, 서울경마공원 달린다
- LG전자, 중기 환경기술 지원 '민·관 합동 멘토링 협약'
- LG전자 하이엠솔루텍, 수능 시험장 시스템에어컨 사전 점검
- LG전자, 케이골프와 손잡고 스크린골프 시장 공략
- LG전자, 고객감동 찾는 홈 IoT 검증 공간 구축
- "MZ세대 잡아라"···가전 3사의 '힙'한 전략은?
- 식물생활가전 'LG 틔운'도 구독 서비스로 이용한다
- "힙스터 성지 성수동에서 LG 그램 튜닝하세요"
- LG전자 제작 'Life’s Good' 영화, 美 영화제서 작품성 인정
- 'LG전자, 올레드 사이니지로 세계유산 감동 전한다'
- LG전자, 신예 서비스 명장 찾는 '기술올림픽' 개최
- LG전자·벤츠 협업 'ADAS 전방 카메라', 글로벌 대회서 수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