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학습연구 결과 공유 'CoP 페스티벌' 개최
KB금융, 학습연구 결과 공유 'CoP 페스티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앞줄 왼쪽 여섯 번째)이 '2021 그룹 CoP 페스티벌'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앞줄 왼쪽 여섯 번째)이 '2021 그룹 CoP 페스티벌'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KB금융그룹은 윤종규 회장과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그룹 CoP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6년째 시행중인 CoP는 그룹 내 실무자 중심의 학습·연구형 조직이다. 지식 공유를 통해 산출한 정보와 경험을 그룹 전체에 공유하는 자발적인 모임이다. 특히, 창의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MZ(밀레니얼·Z)세대 직원들이 다수 참여하고 있다.

올해 그룹 CoP 페스티벌에는 △시너지 △브랜드 △ESG △법무 △글로벌 △자유주제 등 6가지 연구별 우수한 성과를 거둔 상위 9개 팀이 참가해 경쟁을 펼쳤다.

9개 팀을 포함해 6개 연구 분야에서 공모를 통해 선발된 총 34개팀 125명의 직원들이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약 8개월 동안 학습 및 연구 활동을 수행했다.

상위 9개 팀 가운데 '넘버원(No.1) 금융플랫폼'을 주제로 'KB SONG(노래)'을 발표한 '원(ONE) KB'팀이 최종 우승 팀으로 선정됐다. 이밖에 가맹점 수수료 법률 변경을 위한 입법 제안,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시너지 확장, 고객 참여형 ESG경영 등의 방안을 제시한 팀들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윤 회장은 "CoP와 같은 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통해 산출된 지식과 경험을 그룹 전체로 확산시켜 나가자"며 "페스티벌을 계기로 연구 과제를 발표한 직원들이 끊임없이 생각하고 창의적으로 변화해 KB를 이끌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회사의 업무와 프로세스, 고객의 행동과 마음 등을 항상 잘 관찰해 작은 부분이라도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며 "고객들의 금융 생활을 편리하게, 삶을 행복하게 변화시키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만들어 나가자"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