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SK커뮤니케이션즈(이하 SK컴즈)는 지난 1일 장우홍 SK컴즈 비즈(Biz)본부장 겸 경영지원 그룹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10일 밝혔다.
장우홍 대표이사는 1998년 SK텔레콤에 입사 후 SK컴즈가 SK텔레콤으로부터 분사를 준비한 2000년부터 합류해 전략, 경영지원, 서비스, 비즈영역 등 다방면의 실무경험을 쌓았다. 이후 커머스 본부장, 네이트 및 네이트온 본부장, 비즈 본부장 겸 경영지원 그룹장 등을 역임하며 각종 사업과 조직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실무역량과 리더십을 고루 갖췄다.
약 20여년간 SK컴즈에서 주요 보직에 재직하며 회사에 대한 깊은 이해는 물론 포털 및 IT업계에 대한 탁월한 통찰력을 갖춘 업계 베테랑이다. 노하우와 오랜 경험을 근간으로 고품질 서비스를 선보이며 SK컴즈의 청사진을 그려 나갈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SK컴즈 관계자는 "급변하는 시대 속 당사 서비스들의 내실을 다지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야 하는 시점"이라며 "당사에 대한 이해와 풍부한 현장 경험을 토대로 급변하는 업계에 유연하게 도전하며 성공적인 미래의 기대감을 불러일으킬 적임자로 판단했다"고 이번 선임의 배경을 밝혔다.
SK컴즈는 장 대표 선임을 통해 네이트, 네이트온 등 기존 서비스 품질과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힘쓰는 동시에 SK텔레콤과의 밀접한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며 서비스 역량 강화 및 차별화로 실적을 개선한다는 방침이다.
장우홍 대표이사는 "급변하는 IT 시장환경에서 20년간 몸담으며 직접 체득한 다채로운 경험을 토대로, SK컴즈만의 경쟁력을 고도화해 재도약을 모색하는 데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구성원들과도 면밀히 소통하며 생동감 넘치는 업무환경을 조성해 업무 효율성과 만족도를 높여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장우홍 SK커뮤니케이션즈 대표이사 사장 프로필]
◇인적 사항
-나이: 1970년생
-학력: 전남대 무역학 학사
◇주요 경력
-1998년 SK텔레콤 입사
-2010년 SK커뮤니케이션즈 리스팅&커머스본부장
-2016년 同 Nate & NateOn사업본부장
-2020년 同 Biz.본부장 겸 Corp.그룹장
- SK 입사 지원자 개인정보 1600여건 유출···"재발방지 노력"
- SK매직, 美 아마존 입점···"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화"
- 삼성·SK하이닉스, 마감 당일 美에 '기밀 제외' 반도체 자료 제출
- 삼성-SK하이닉스, 美에 반도체 '일부' 자료 곧 제출할 듯
- '위드 코로나' 속 재계 빅4 연말 인사, 변화 vs 안정
- SK네트웍스, 3Q 영업익 472억원 '6.9%↑'···"모빌리티·홈케어 성장"
- SKB, '에그박사와 함께하는 BBC 생생 동물 다큐' 독점 제공
- SKT, AI플랫폼 '누구' 통해 고속도로 정보 제공
- SKB,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보고서상 최초 발간 부문 1위 수상
- SKT, 3Q 영업익 4천억원 '11.7%↑'···통신·뉴 ICT '쌍끌이'
- SKT, UAM 기반 수도권 공항셔틀 실증 성공
- SKT, '차세대 5G 코어' 내년 상용화
- SKT, ESG 캠페인 '위잉' 2021한국PR대상 최우수상 수상
- SKT, '동반성장 프라이드 어워드 2021' 개최
- SK컴즈, '주2회 재택근무' 하이브리드 근무제 도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