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KB증권은 지난 1일 리서치센터 기업분석부에 신성장기업솔루션팀을 신설했다고 6일 밝혔다. 이를 통해 KB증권은 비상장기업을 중심으로 유망 성장 기업에 대한 조사분석 업무를 강화할 계획이다.
KB증권 리서치센터 기업분석부는 지난 3월 1일 조직 개편을 통해 전통 산업 분류 기준의 팀 구조에서 벗어나 성장성과 업종 연관성을 고려한 6개의 팀 그린에너지팀, 모빌리티팀, 테크팀, 컨슈머팀, 핀테크·바이오팀, ESG솔루션팀 체제로 재정비 했다.
이번 신성장기업솔루션팀의 신설은 연초 조직개편의 연장선상으로 신성장기업솔루션팀 신설을 통해 신성장 기업, 특히 대형 비상장기업에 대한 선제적 리서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다양한 리서치 수요에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신성장기업솔루션팀은 이커머스, 모빌리티, 핀테크, 바이오, 그린 에너지 등 다양한 성장 산업의 유망 기업에 대한 리서치를 제공하고, 선별된 우량 비상장 기업에 대한 보고서 작성과 더불어 세미나와 컨퍼런스 등을 개최한다. 이를 통해 WM, IB 부문 에서의 영업 활동과 투자 기회 창출을 지원하며 유관 부서와 고객의 상호 교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내부적으로 KB인베스트먼트, KB자산운용 등 KB금융그룹 계열사의 비상장기업 관련 리서치 니즈도 충족시켜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신성장기업솔루션팀은 유니콘 기업을 중심으로 비상장기업에 대한 차별화된 리서치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기업분석부 6개의 팀들과의 유기적 협업을 통해 심도 있는 보고서를 발간한다는 계획이다.
유승창 KB증권 리서치센터장은 "투자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성장 산업이 변화함에 따라, 증권사 리서치센터의 역할이 확대되고 전문성도 강화되고 있다"며 "신성장기업솔루션팀의 신설은 비상장기업 범주로의 리서치 영역 확장을 의미하며, 이를 기반으로 주요 투자 테마와 트렌드에 대한 통찰력 있는 리서치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이벤트] KB증권, '최대 5만원 주식쿠폰증정'
- KB증권, 4분기 임직원 대상 '소비자보호의 날' 특강 진행
- KB증권, 온라인 고객자산 30조 돌파···"MZ 고객 1년새 65%↑"
- KB증권, 서비스형 뱅킹 플랫폼 구축···"디지털 생태계 확장 주도"
- KB證, 장애인고용·임금채권보장기금 대체투자 주간운용사 확정
- [이벤트] KB증권 '해외선물 할인 수수료 및 캐쉬 증정'
- [CEO&뉴스] 박정림·김성현 KB증권 대표, 증권사 신흥강자로 '우뚝'
- "호텔신라, 2022년 실적 개선 기대···중장기적 접근 필요"-KB證
- KB증권, 'M-able 미니'에 ETF 매매·프라임 상담톡 서비스 도입
- [신상품] KB證 '유니스토리자산운용 리커버리 자문형랩'
- [신상품] KB증권 '국내 대표지수 선물 ETN 4종 신규 상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