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금융투자플랫폼 '핀트', 브랜드 리뉴얼 단행
AI금융투자플랫폼 '핀트', 브랜드 리뉴얼 단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디샘버앤컴퍼니자산운용)
(사진=디샘버앤컴퍼니자산운용)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이 운영하는 인공지능(AI) 간편투자 금융 플랫폼 '핀트(fint)'가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019년 4월 첫 선을 보인 핀트는 출시 2년 여 만에 리브랜딩을 진행하며 국내 최초 비대면 투자 일임서비스를 넘어 일상 속에서 더욱 손쉽게 자산을 쌓아가는 경험을 제공하는 생활 밀착형 AI 투자 서비스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브랜드 개편에 맞춰 핀트의 로고도 새롭게 단장했다. 먼저, 신규 로고는 서비스명인 핀트(fint)를 영문으로 표기한 형태로, 진한 네이비 컬러를 사용해 AI 기반 금융 서비스로써 독보적인 기술력과 신뢰감을 나타냈다. 여기에 자산을 쌓아가는 개인별 맞춤형 투자 서비스라는 친근함과 즐거움을 영문 소문자에 곡선 디자인을 적용한 폰트로 표현했다.

특히, 영문 소문자 'i'의 상단 부분에 특별한 포인트를 더했다. 다양한 연산 부호와 금융 기호들을 변형 및 형상화한 도형을 적용해 ‘생활 속 꾸준한 투자’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시각화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핀트는 누구나 소액부터(최소 20만원) 투자할 수 있도록 투자일임 서비스의 진입 장벽을 낮추며 출시 약 2년 6개월 만에 누적 회원 55만 명, 누적 투자일임 계좌 개설 수 14만 개, 투자일임금액(AUM) 810억원을 달성하는 등 비대면 투자일임 서비스의 대중화를 이끌어왔다.

출시 이후에도 건강한 투자 습관 형성을 독려하고 그에 따른 재미와 성취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에 힘써 왔다. 지난해에는 목표로 설정한 투자 금액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돕거나 주기에 따라 소액을 꾸준히 자동으로 입금하는 ‘꾸준히 차곡차곡’, ‘꾸준히 목표달성’ 등과 같은 다채로운 서비스를 출시했다.

최근에는 앱 전면 개편에 이어 '핀트카드' 출시, '핀트머니' 서비스 오픈 등 빈번히 일어나는 소비가 자연스레 투자로 연결되는 신규 서비스를 잇따라 선보이며 고객의 일상 속에 밀접하게 스며들어 재테크를 더욱 편리하게 돕는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의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