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간편투자 '핀트', 누적 투자일임 계좌 10만건 돌파
AI간편투자 '핀트', 누적 투자일임 계좌 10만건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사진=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은 AI 간편투자 플랫폼 '핀트(Fint)'의 누적 투자일임 계좌 개설수가 10만건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국내 로보어드바이저 기반 비대면 투자일임 서비스 중에서는 첫 사례다.

지난 2019년 4월 첫 선을 보인 핀트는 출시 1년만에 누적 투자일임 계좌 개설수가 1만 건을 넘어섰다. 7개월 전부터는 월별 계좌 개설수가 1만건을 돌파했다. 

핀트는 모바일 앱을 통해 최소 20만원부터 소액 투자가 가능한 전에 없던 서비스로 투자 진입 장벽을 대폭 낮추는 혁신을 주도했다. 고객의 재테크 성향에 맞춰 글로벌 ETF 포트폴리오 구성 및 운용, 입출금까지 투자의 전 과정을 AI가 대신 수행해준다. 또한 오픈뱅킹 서비스 접목 및 누구나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쉬운 간편한 인터페이스(UI)를 통해 투자일임의 접근성과 고객 편의성을 높인 것도 고속성장의 동력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용자 분석 결과, 핀트는 2030 MZ 세대들 사이에서 새로운 재테크 수단으로 각광받으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핀트에서 실제 운용되고 있는 계좌들의 이용자 연령대를 살펴보면 2030 세대가 72%로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했다. 누적 회원 수 또한 지난달 기준 40만 명을 넘어서고 있다.

정인영 디셈버앤컴퍼니 대표는 "고객분들의 신뢰와 성원 덕분에 서비스 출시 2년도 채 되지 않아 누적 투자일임 계좌 개설수 10만건 돌파라는 고무적인 성과가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소득이나 나이에 관계없이 다양한 연령층에서 개인별 맞춤형 투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