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디셈버앤컴퍼니 '핀트' 앱 내 연금저축 서비스 출시
KB증권, 디셈버앤컴퍼니 '핀트' 앱 내 연금저축 서비스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사진=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KB증권은 지난해 10월 엔씨소프트와 공동으로 출범한 합작법인(JV)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에서 운영하고 있는 간편투자 앱 '핀트(fint)'에 연금저축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KB증권은 로보어드바이저사 디셈버앤컴퍼니와 지난 2019년 4월 국내최초 비대면 투자일임서비스 핀트를 출시하며 누구나 소액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였다. 핀트 앱은 KB증권의 비대면 계좌개설·국내외 주식주문·환전 등의 증권거래 시스템과 디셈버앤컴퍼니의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이용한 자산운용기능을 결합한 플랫폼이다.

양사의 제휴를 통해 선보인 연금저축 서비스는 핀트 앱을 통해 간단히 가입할 수 있다. 서비스 가입자는 본인의 자산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연금저축 납입이 가능하고, 납입된 연금저축액은 핀트의 AI 인공지능 '아이작(ISAAC'’이 고객의 투자 성향에 따라 전세계 ETF 상품에 분산투자하며 알아서 리밸런싱하고 운용해준다.

핀트를 통해 연금저축에 가입한 고객은 자신의 연금저축이 어떻게 운용되는지 핀트 앱을 통해 손쉽게 확인 가능하며 투자 수익 역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납입되는 연금저축액은 모두 KB증권에 안전하게 보관된다.

장승호 KB증권 디지털혁신본부장은 "KB증권의 오픈 API 기반 금융인프라와 디셈버앤컴퍼니의 AI기술력이 만나 연금저축 서비스를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다소 어렵게 느낄 수 있는 투자상품에 대한 허들을 낮춰 간편하면서도 재미있는 투자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