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LG디스플레이는 16일 미국 자동차 기반 라이프스타일 및 패션 브랜드 '피치스(Peaches)'와 함께 OLED 디지털 아트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OLED 아트 웨이브(Art Wave)' 프로젝트로 불리는 이번 전시는 예술 작품을 통해 OLED만이 가진 정확한 색 표현력과 높은 디자인 자유도 등 기술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것이다.
전시는 다음달 14일까지 약 한 달간 성수동 복합문화공간 '피치스 도원'에서 진행된다. 피치스 도원은 현재 MZ세대가 가장 열광하는 힙플레이스 중 한 곳으로, 갤러리, 카페, 럭셔리 편집샵 등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LG디스플레이는 65인치 OLED 패널 39장을 곳곳에 설치하고, 자콜비 새터화이트(Jacolby Satterwhite), 람한, 유신애, 정희민, 버터컵 등 5명의 국내외 유망 아티스트들과 협업으로 완성한 디지털 아트들을 선보인다.
전시 작품들은 각각의 아티스트들이 빚어낸 가상의 색이 완벽한 화질의 OLED와 만나 현실 속에서 재탄생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OLED는 제작자가 의도한 색을 왜곡이나 과장 없이 정확하게 표현해 작품에 참여한 아티스트들로부터 최적의 '디지털 캔버스'라는 호평을 받았다고 회사는 전했다. OLED는 화면을 구성하는 수백에서 수천만 개의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조절하며 색을 구현할 수 있어 원작의 느낌을 그대로 재현할 수 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OLED TV 패널은 원작의 명도, 채도, 색도를 가장 정확히 표현해 영국의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인터텍(Intertek)으로부터 '화질 정확도(Accurate Picture Quality)' 인증을 받기도 했다.
김광진 LG디스플레이 TV 영업·마케팅그룹장 상무는 "차원이 다른 화질의 OLED와 예술의 만남을 통해 OLED의 기술 우수성을 적극 알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삼성전자·SK·LG화학·CJ제일제당 등 동반성장지수 '최우수'(종합)
- LGD, 어린이 교통 안전 위한 '투명 안전 우산' 배포
- 메타버스 핵심요소 '디스플레이 국제표준' 선점 나선다
- 윤수영 LGD CTO "DX가속화로 OLED가 핵심 기술될 것"
- 삼성·LGD, 'IMID 2021'서 차세대 OLED 기술 선봬
- LG디스플레이, 중소형 올레드 생산라인 구축에 3.3조 투자
- LG CNS, 스마트팩토리 보안 협업 생태계 확대
- LG디스플레이, 코로나19와 폭염으로 지친 의료진 돕는다
- LGD, 2Q 영업익 7011억원 '흑자전환'···4년만에 최대 실적
- LG디스플레이 "신재생 에너지로 탄소중립 앞장"
- LGD, 모바일 OLED 소재 조달 다변화?···머크, HTL 양산 돌입
- LGD,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비재무정보 투명성 강화"
- LG디스플레이, 임원 소장품 경매로 이웃사랑 실천
- LG전자 창원사업장, '지능형 자율공장'으로 재탄생한다
- LG전자, 車 사이버보안 기업 '사이벨럼' 경영권 인수
- 삼성·LG·현대차, IDEA 휩쓸었다···'K디자인' 위상 '우뚝'
- LG전자, 메타버스서 MZ세대와 기부 캠페인 나선다
- LG전자, 퓨리케어 상하좌우 정수기 출시···"고온살균, 위생 강화"
- LG전자 '물질분석공인랩', 미생물 분야 인증시험소 지정
- LG전자, '이노베이션 카운실' 확대···"글로벌 미래 기술 트렌드 이끈다"
- 최형석 LGD 부사장, '디스플레이의 날' 은탑산업훈장 수훈
- LG전자, 벤츠 C클래스 ADAS 카메라 공급···"전장 사업 다각화"
- LGD OLED TV 패널, 英·獨서 게이밍 성능 인증 동시 획득
- LG디스플레이, '눈 건강 지킴이' 활동 전개
- LGD, ESG 위원장에 이창양 카이스트 교수···"지속가능성장 도모"
- LG디스플레이, 3Q 영업익 5289억원···전년比 222% 증가
- LG디스플레이, 해외 근무 임직원 대상 원격 의료지원 서비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