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LG전자가 30일 고온살균으로 위생을 더욱 강화한 퓨리케어 상하좌우 정수기 신제품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국내 최초로 물이 지나는 정수기 내부 전 구간을 고온수로 살균해주는 새로운 고온살균 기능이 탑재됐다. 이 기능은 물을 걸러주는 필터부터 물이 흐르는 직수관까지 주 1회 정기적으로 고온살균한다.
또 고객은 원할 때마다 버튼을 눌러 직수관과 출수구 고온살균 기능을 각각 추가로 작동시킬 수 있다. LG전자는 주기적으로 출수구를 UV LED로 자동 살균하는 UV나노(UVnano) 기능을 이 제품에도 적용했다.
LG전자는 신제품에 부식과 변색에 강한 스테인리스 직수관을 적용했다. 스테인리스 직수관을 고온살균으로 99.99% 살균하기 때문에 세균이나 물때 걱정 없이 정수기 내부 위생상태를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LG전자가 한국건설생활환경연구원,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KOTITI 시험연구원과 함께 시험한 결과 신제품의 고온살균 기능은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을 99.99% 제거했다.
고객들은 집안 전체 공간 인테리어와의 자연스러운 조화를 고려해 카밍 베이지, 카밍 그린, 카밍 페일로즈, 카밍 코튼스카이 등 오브제컬렉션 컬러 4종을 포함해 7가지 색상 중 선택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기존 LG 퓨리케어 상하좌우 정수기의 장점을 그대로 계승했다. 출수구와 받침대가 좌우로 180도까지 회전할 뿐 아니라 출수구를 상하로 움직이는 자동 업다운 기능도 갖췄다. 고객이 정수기 받침대에 컵을 올려놓고 출수 버튼을 누르면 컵의 높이를 감지한 센서가 출수구 높이를 위아래로 최대 10cm까지 조정해 물튀김을 줄여준다.
업그레이드된 4단계 올 퓨리 필터 시스템은 녹물의 주성분인 망간, 아연을 비롯한 중금속 9종을 제거한다. 전문 검사기관인 노로젠이 장염, 식중독을 유발하는 노로바이러스를 포함한 물을 필터에 통과시켜 시험한 결과 물 속 바이러스가 99.99% 제거됐다.
고객은 전문가가 관리해주는 방문관리와 보다 저렴한 자가관리 중 정수기 관리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방문관리의 경우 3개월마다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방문해 필터 교체는 물론 제품 내외부 세척 등 전문적인 제품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가관리를 선택하면 정기적으로 배송되는 필터를 직접 교체할 수도 있다.
윤경석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정수기 위생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린 고온살균 기능과 어느 공간에 놓더라도 인테리어 소품이 되는 오브제컬렉션 디자인 등 퓨리케어 정수기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더 많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LG전자, 메타버스서 MZ세대와 기부 캠페인 나선다
- 삼성·LG·현대차, IDEA 휩쓸었다···'K디자인' 위상 '우뚝'
- LG전자, 車 사이버보안 기업 '사이벨럼' 경영권 인수
- LG전자 창원사업장, '지능형 자율공장'으로 재탄생한다
- LG디스플레이, OLED 디지털 아트전 개최
- LG전자, 웨일북 출시···'비대면 교육 솔루션 제공'
- "LG 주방가전, 한가위 요리·설거지 부담 줄여줘요"
- [위투게더] LG전자, 협력사 자동화 지원으로 상생
- LG전자 "2030년까지 재활용 플라스틱 60만톤 사용"
- LG전자 "車 SW 분야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지정"
- LG전자, 프리미엄 무선 스피커 'LG 엑스붐 360' 출시
- "대학생도 받아요"···LG전자, 40조 렌털 시장 노린다
- LG전자, 생활가전 유망 스타트업 발굴 나선다
- LG전자, 찰리 푸스와 함께한 'Life’s Good' 음원 공개
- LG전자 '물질분석공인랩', 미생물 분야 인증시험소 지정
- LG전자, '이노베이션 카운실' 확대···"글로벌 미래 기술 트렌드 이끈다"
- LG전자, 벤츠 C클래스 ADAS 카메라 공급···"전장 사업 다각화"
- LG 시그니처, 이탈리아 명품 가구 브랜드와 협업 확대
- LG전자, 뉴욕 맨하튼서 'Life’s Good' 3D 콘텐츠 상영
- LG전자 3분기 영업익 5407억원···작년 동기 대비 49.6%↓(1보)
- LG전자 3Q 매출 18.7조 '역대 최고'···GM 리콜에 영업익은 '반토막'(종합)
- LG전자,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신기술로 대통령상 수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