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독일 베를린 '태양광 도시 계획' 지붕형 사업 참여
한화큐셀, 독일 베를린 '태양광 도시 계획' 지붕형 사업 참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브란덴부르크 지역 상업시설 지붕에 설치된 한화큐셀 태양광 모듈 (사진=한화큐셀)
독일 브란덴부르크 지역 상업시설 지붕에 설치된 한화큐셀 태양광 모듈 (사진=한화큐셀)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한화솔루션 큐셀 부문이 현지업체·시민 협동조합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독일 베를린의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태양광 도시 계획(Solarcity Master plan)' 중 도심 지붕형 태양광 사업에 참여한다고 1일 밝혔다. 

한화큐셀은 이 파트너십에서 베를린 상업용과 주거용 건물 지붕에 태양광을 설치하고 사용자에게 친환경 전기를 공급할 예정이다.

2050년까지 탄소중립 목표를 수립한 베를린은 이를 위한 태양광 도시 계획을 지난 해 초 발표했다. 이 중 25%의 도시 전력 수요 대응을 위해 4.4기가와트(GW)의 태양광 발전소를 상업용과 주거용 지붕에 설치할 계획이다. 4.4GW는 국내 기준 620만명이 연간 가정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규모다.

독일을 포함한 유럽연합(EU)의 재생에너지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국제재생에너지기구(IRENA)가 올 4월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EU에서 재생에너지로 생산된 전력량은 전년 대비 6% 성장한 609기가와트시(GWh)다. 이는 전세계 재생에너지 발전량 비중의 22%며 아시아(1286GWh, 46%)에 이어 두번째로 높은 수치다.

EU는 또 지난 7월 'Fit for 55'를 발표하며 1990년 대비 2030년까지 평균 탄소 배출량을 최소 55% 감축하고 신재생에너지 비중을 확대한다는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한화큐셀 관계자는 "재생에너지 도입에 선도적으로 나서고 있는 유럽에서 한화큐셀은 고품질 제품과 기술력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여러 국가들과 주요 도시에 재생에너지 비중확대에 좋은 선례가 될 수 있도록 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