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PC MMORPG '썬 클래식' 티저 영상 공개···"원작 '썬' 추억 담았다"
웹젠, PC MMORPG '썬 클래식' 티저 영상 공개···"원작 '썬' 추억 담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썬 클래식 대표 이미지. (사진=웹젠)
썬 클래식 대표 이미지. (사진=웹젠)

[서울파이낸스 김호성 기자] 웹젠(대표 김태영)은 PC MMORPG '썬'의 리부트 버전인 '썬 클래식(S.U.N. Classic)'의 티저 영상을 11일 선보였다.

썬 클래식은 원작 '썬'의 전반적인 게임 시스템과 그래픽 등을 개선한 리부트 버전으로, 기존 버전에서 아이템 및 옵션 체계를 전면 개편했다. UI(사용자환경)와 UX(사용자경험) 등을 수정해 게임의 편의성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새로운 시작'을 주제로  한 이번 티저 영상에는 캐릭터 일러스트와 원작 썬의 주요 OST가 담겼다. 원작 썬의 OST 제작에는 영화 '반지의 제왕' 음악감독으로 유명한 하워드 쇼어(Howard Shore)가 참여한 바 있다.

이외에도 웹젠은 과거 게이머들의 주목을 받았던 게임 OST 4종을 각 주제에 맞는 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 채널에 선보일 예정이다.

함께 공개된 썬 클래식의 대표 이미지에는 사실적인 외형과 화려한 갑옷이 돋보이는 8개의 캐릭터가 등장했다.

캐릭터는 '버서커'와 '드래곤나이트', '발키리', '섀도우' 등 각각 8개의 종족과 클래스로 구성되며 종족별로 선택 가능한 클래스가 정해져 있다. 모든 클래스는 2가지 스킬 트리를 보유해, 스킬 조합에 따라 PVP 또는 PVE에 특화된 캐릭터로 특색 있게 육성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