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KT가 그 동안 쌓은 디지털 플랫폼 역량을 통해 국내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베트남 음원 스트리밍 사업을 추진한다.
KT는 베트남 정부 중앙방송 '베트남 텔레비전'(VTV)의 유료방송(SO) 자회사인 '베트남 텔레비전 케이블'(VTV케이블)과 '음원 스트리밍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MOU를 계기로 KT 그룹사인 지니뮤직의 플랫폼 사업 모델을 현지 고객의 음원 소비 수요에 최적화하고, K-팝 음원을 유통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한다.
두 회사는 베트남판 지니뮤직 서비스 추진을 위해 특별전담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기로 했다. 세부적인 협력 내용은 △GTM(Go-To-Market) 음원 스트리밍 사업 모델 및 연계 서비스 기획 △플랫폼 설계 및 운영 시스템 구축 △K-팝 음원 유통 및 지적재산권(IP) 관리 등이다.
특히 KT는 지니뮤직의 ABC(AI, BigData, Cloud)에 기반을 둔 음원 스트리밍 사업 노하우를 전수한다. KT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한 음원 플랫폼 개인화 △고객 빅데이터 기반 UX 적용 △음악 메타 데이터베이스(DB) 구축 △음원 유통 및 IP 관리를 위한 시스템 운영 등을 지원한다.
두 회사는 플랫폼 구축 사업을 추진하며 인터넷TV(IPTV),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 미디어 콘텐츠 사업으로 협력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문성욱 KT 글로벌사업본부장은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KT의 디지털 플랫폼(Digico) 경쟁력을 글로벌 미디어 콘텐츠 시장에서 입증했다"고 말했다.
- KT SAT, 인도네시아 국가 사업 수주
- KT-한국장애인고용공단, 노사공동 장애인 일자리창출 '앞장'
- "씽큐와 기가지니 만났다"···LG-KT, AI 서비스 사업화 속도
- KT-서울시교육청, '랜선야학' 1기 수료식 진행
- 송재호 KT 부사장, 한국스마트홈산업협회장 선임
- KT, 전기차 타고 디지털플랫폼 서비스 체험 '디지코 캠핑' 진행
- KT, 전국 프로야구 구장 '콜체크인' 서비스···"전화 한 통으로 출입"
- 이통3사, 5G 가입자 확대에 1분기 실적 전망 '화창'
- KT, 한국능률협회컨팅과 'B2B 빅데이터 통합 오퍼링' 맞손
- KT, 대한요양병원협회와 '디지털헬스 패스' 도입 협력 추진
- KT, '미래 성장기업 발굴 디지코 공모전' 진행
- KT, '랜선에듀' 중소규모 학원 보급
- KT, '노사공동 ESG 경영' 선언···10대 핵심 과제 선정
- KT 올레tv, '신진감독 독립영화제' 개최
- 지니뮤직, 쏘나타 센슈어스와 '가치의 재발견 온라인 콘서트'
- 지니뮤직, 1분기 영업이익 42억원···전년比 101%↑
- 지니뮤직, 개인 맞춤 큐레이션 강화한 앱 개편 선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