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은 지난 26일 잠실광고문화회관에서 열린 한국광고학회 주최 '제28회 올해의 광고상'에서 대상 2개, 금상 2개를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노션이 기획부터 제작까지 총괄 집행한 KCC건설 스위첸의 TV광고 '문명의 충돌'편과 SK하이닉스의 브랜드 캠페인 '첨단동화'가 각각 대상을 차지했다.
이노션은 "광고회사의 고유 역량인 TV 크리에이티브와 다양한 매체를 아우르는 캠페인의 완성도를 평가함에 따라 경쟁이 치열한 TV광고부문 및 통합미디어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게 돼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이노션은 대상 2개를 비롯해 현대해상 TV광고 '갔다올게'편과 현대모비스 브랜드 필름 '우리, 환생할래요?'편으로 금상 2개를 추가 획득했다.
이와 더불어 이노션은 지난 25일에 개최된 한국광고주협회 주최 '제29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이하 국선상)'에서 대상 1개, 좋은 광고상 5개, 문화체육광광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특히 TV부문 대상작으로 꼽힌 KCC건설 스위첸 문명의 충돌편은 대한민국광고대상·서울영상광고제·올해의 광고상·국선상 등 국내 대표 4개 광고제에서 본상을 거머쥐는 기록을 달성했다.
김정아 이노션 CCO(크리에이티브 최고 책임자)는 "최근 해외 수상에 이어 국내 대표 광고제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광고주와 소비자의 니즈를 동시에 만족시키고, 사회적 이슈에 마케팅 솔루션을 제안하는 이노션만의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를 펼쳐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 현대차, 미국판 '복면가왕' 후원사 참여
- 이노션, 실내 마스크 착용 독려 캠페인 'MASK ID' 실시
- 이노션, '2021 스파이크스 아시아'서 본상 2개 수상
- 이노션, '애드페스트 2020'서 본상 10개 수상
- 이노션, 글로벌 CSO 영입···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
- 이노션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연결의 '알파 시대' 도래"
- KCC건설 스위첸, 국내 대표 4개 광고제 석권
- 이노션, 애드페스트 2021 '올해의 디지털 광고회사' 수상
- 이노션, 국제광고제 '클리오 어워드'서 본상 5개 수상
- 이용우 이노션 대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 이노션, 사내 스타트업 2호 '모두업' 분사
- 이노션, 경찰청과 스토킹 범죄 관련 캠페인 진행
- 이노션, 디지털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광고사업 선봬
- 이노션, 여기어때 '도망가자' 신규 캠페인 조회수 1000만뷰 돌파
- 이노션 "KCC건설 스위첸 '등대프로젝트' 유튜브 조회수 1천만 돌파"
- 이노션, 센트럴시티 디지털 사이니지서 프리미엄 아트 콘텐츠 선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