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AIA생명 '통합 IT아웃소싱 사업' 수주
SK㈜ C&C, AIA생명 '통합 IT아웃소싱 사업' 수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 업무 운영 시스템, 네트워크∙보안∙자산 관리 등 IT자원 통합 운영
사진=SK㈜ C&C
사진=SK㈜ C&C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SK㈜ C&C는 18일 AIA생명 '통합 IT아웃소싱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SK㈜ C&C는 향후 3년 간 △생명보험운영시스템, 영업지원시스템, 홈페이지, 고객센터시스템 등 보험 업무 시스템 △네트워크, 보안관리, IT 자산관리 △각종 시스템 소프트웨어 응용프로그램 개발 및 유지보수 등 AIA생명 IT자원에 대한 통합 운영을 책임진다. 또한 최신 디지털 신기술에 기반한 AIA생명의 안정적 디지털 전환 프로젝트 실행 지원에 나선다. 

AIA생명은 지난해 디지털 전환 경영전략을 선포하고 헬스 앤 웰니스 플랫폼 'AIA 바이탈리티'를 기반으로 2023년까지 △디지털 △분석 △기술 등 분야별 집중 디지털 전환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최신 인공지능·빅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보험 프로세스 혁신 △데이터 기반의 고객분석을 통한 개인화된 고객관리 및 서비스 △연속성 있는 고객서비스 등을 제공할 최상의 디지털 고객편의 서비스 및 시스템을 구현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SK㈜ C&C는 먼저 보험 업무의 핵심인 채널계 및 정보계 시스템의 디지털 보험 혁신 서비스 발굴을 지원할 '디지털 샌드박스' 환경 구축에 나선다.

마케팅∙영업에서 가입∙보상∙지급에 이르는 보험 업무 전반에 걸친 서비스 채널의 디지털 변화를 위해,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설계∙개발∙테스트하는 환경을 구현한다.

중단 없는 보험 업무를 지원할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의 마이크로 서비스 설계(MSA)를 비롯해 △개발과 운영을 동시에 지원하는 데브옵스 환경 △자동 개발 코드 점검 등 개발 자동화 솔루션 △업무 도메인 기반의 시스템 디자인 등을 지원한다. 보험 산업의 디지털 변화에 대응한 대고객 채널 통합 및 플랫폼 구축과 관련한 방향성도 제시한다. 

IT아웃소싱 운영 품질을 보장하는 SLA(서비스 수준 확약) 측정지표를 고도화해 제공한다. 서비스 적기 처리율과 결함 발생률, 헬프데스크 응답률 등 서비스 품질 개선 항목이 대폭 강화된다. 각종 보험상품별로 고객이 접하는 웹·앱에 대해서도 클라우드 기반 원격 테스트 솔루션을 이용해 운영 과정에서 수시로 서비스 품질을 체크할 수 있게 한다. 원격 테스트 솔루션을 이용하면 인터넷 접속만으로 원격에서 각종 스마트 단말기들을 대상으로 시나리오에 기반한 주기적 자동 테스트 및 점검을 수행할 수 있다.

강우진 SK㈜ C&C 금융디지털부문장은 “"K㈜ C&C는 지난 3년간 AIA생명의 IT아웃소싱 서비스를 수행하면서 96% 이상의 SLA 지표를 달성하는 등 시스템 인프라 운영 역량을 입증했다"며 "향후 3년 간 통합적인 IT아웃소싱을 통해 AIA생명의 디지털 파트너로서 안정적 시스템 운영을 넘어 AI·빅데이터·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보험 혁신을 통한 미래 사업 발굴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