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룩스, 공모가 1만원 확정···희망 밴드 상단
소룩스, 공모가 1만원 확정···희망 밴드 상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룩스 로고
소룩스 로고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LED조명 토탈 솔루션 기업 소룩스는 국내외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공모가가 1만원에 결정됐다고 28일 밝혔다. 희망 밴드(8000원~1만원) 최상단이다.   

지난 23·26일 이틀간 진행한 수요예측에는 1224개 기관이 참여, 17억 9317만 9000주를 신청해 단순경쟁률 1135대 1을 기록했다. 공모금액은 197억원, 시가총액은 816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다. 

회사 관계자는 "신청물량의 99.5%가 밴드 상단 이상(가격미제시 포함)에 몰리며 소룩스의 성장성에 대한 시장의 높은 관심과 확신을 드러냈다"며 "최근 기업공개(IPO) 시장에서 보기 드문 정통 제조기업으로서 독보적 경쟁력을 확보한 것은 물론, 상장예정주식수 중 75.7%가 보호예수 대상으로 유통가능물량이 적다는 점 역시 매력적으로 평가됐다"고 설명했다. 

소룩스의 강점인 제품 및 가격경쟁력은 자체 연구·개발(R&D) 센터와 부품부터 완제품까지 직접 제조하는 토탈 솔루션에 기반한다. 특히 전기전자, 금형, 화학에 이르기까지 LED조명 제조에 필수적인 모든 부문에 전문성을 갖춰 고객 맞춤형 제품을 공급하고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공모로 확보된 자금은 생산능력 확대에 집중 투입할 예정이다. 현재 가동률 95% 이상으로, 공장 증설을 통해 제품 생산능력을 연간 130만 개에서 250만 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정부의 주택공급정책에 따른 신규 수요 및 개화하는 해외 LED조명 시장 수요에 대응하는 한편, 규모의 경제를 이뤄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한 가격경쟁력을 고도화하겠다는 포부다.

김복덕 소룩스 대표이사는 "상장 후 기존 B2B, B2G, ESCO사업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글로벌 일반등 및 특수등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드라이브를 걸고 지속 성장의 발판을 다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소룩스는 오는 29일~30일 일반투자자 대상 청약을 거쳐 내달 6일 코스닥 시장에 입성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