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 "'세니타 정수기' 코로나19 바이러스 제거"
청호나이스 "'세니타 정수기' 코로나19 바이러스 제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호나이스 모델 임영웅과 살균얼음정수기 세니타 (사진=청호나이스)
청호나이스 모델 임영웅과 살균얼음정수기 세니타 (사진=청호나이스)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청호나이스는 주력 제품인 세니타 정수기 시리즈에 적용된 필터시스템이 코로나19 바이러스(COVID 19)에 대한 제거효능 평가에서 99% 이상 제거효율을 입증했다고 8일 밝혔다.

'전북대학교 생물안전3등급시설'에서 진행한 제거효능평가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포함된 원수 50L를 세니타 정수기 필터시스템에 통과시킨 후 바이러스 정량분석을 실시했고 99% 이상 제거효율이 나타났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실험 조건은 필터시스템을 거친 정수와 원수를 희석해 배양세포에 접종을 실시했으며, 이후 접종된 배양세포의 변성 여부를 수일간 비교관찰해 결과를 도출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세니타 시리즈를 비롯한 청호나이스 정수기에 사용되는 역삼투압 정수방식의 멤브레인 필터는 나노필터 대비 약 2000배 정도 더 촘촘한 0.0001마이크로미터(㎛) 기공으로 물 속 중금속을 비롯한 오염물질을 깨끗하게 걸러낸다"고 말했다.

세니타 시리즈는 청호나이스의 대표 정수기 제품으로, 살균얼음정수기 세니타를 비롯 총 4종의 제품(얼음냉온정수기·얼음냉정수기·냉온정수기·냉정수기)이 청호나이스 전체 정수기 판매의 약 30%를 차지하고 있다. 내장된 전극 살균기에서 생성된 전기분해 살균수가 유로 및 얼음을 생성하는 제빙노즐과 저수조까지 살균, 물과 얼음 모두의 위생을 강화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