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설정
기사의 본문 내용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간편 트레이딩 어플리케이션인 '하나원큐주식'에서 휴대전화번호만으로도 주식을 선물할 수 있는 '주식 선물하기'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주식 선물하기는 휴대전화번호만 알면 국내 주식 또는 상장지수펀드(ETF)를 1회 100만원 한도 내에서 가족이나 지인에게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선물을 보내는 사람이 주식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받는 사람이 하나금융투자의 손님이 아니어도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다.
이용 방법은 선물하는 사람이 '하나원큐주식' 어플리케이션의 '주식 선물하기' 탭에서 보유하고 있는 주식 또는 보내고 싶은 종목을 선택해 상대방의 휴대전화번호로 보내면 된다. 선물을 받은 사람은 SNS 또는 문자메세지로 선물 도착 알림과 인증번호를 받게 되고, '하나원큐주식' 어플리케이션에서 받은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선물 받은 주식을 계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일용 하나금융투자 디지털본부장은 "주식은 단순히 소비되는 여타의 선물과 달리 자산을 나눠 준다는 측면에서 받는 사람에게 의미가 남다를 것"이라며 "최근 투자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이 많아지면서 주식은 가장 트렌디한 선물이자 투자 문화에도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 하나금융투자: SK·녹십자·SK머티리얼즈
- 하나금융, 광주에 문화공유 플랫폼 '컬처뱅크' 개점
- [인사] 하나금융투자
- 하나금융, '하나 부동산 리치업' 종합부동산서비스
- [이벤트] 하나금융투자 '하나멤버스 비대면 신규 계좌개설'
- 하나금융, 공식 유튜브 '하나튜브' 개편
- 하나금융투자, 주식종목 추천 서비스 '원픽' 출시
- 하나금융투자, 둔산WM센터 등 복합 점포 7곳 동시 오픈
- 하나금투, 2Q 순익 1258억원 '사상 최대'···"IB·WM, 성장 견인"
- [CEO&뉴스]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 '호실적 비결은 IB강화'
- 하나금융투자, 여의도빌딩 '우선매수권' 행사할까
- [신상품] 하나금융투자 '하나 믿을秀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