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도약계좌, 3년 유지하면 중도해지이율 상향
청년도약계좌, 3년 유지하면 중도해지이율 상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 3년만기 적금 금리 수준 혜택 제공
만기 1년짜리 청년도약플러스적금 출시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이 18일 오전 서울 중구 청년도약계좌 비대면 상담센터에서 청년도약계좌 지원현황 및 일시납입 지원 준비상황 등을 점검한 후 간담회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금융위원회)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이 지난 18일 오전 서울 중구 청년도약계좌 비대면 상담센터에서 청년도약계좌 지원현황 및 일시납입 지원 준비상황 등을 점검한 후 간담회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금융위원회)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은행연합회는 청년층 자산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도약계좌를 3년 이상 유지하는 경우 중도해지이율을 은행의 3년만기 적금 금리 수준으로 상향한다고 30일 밝혔다.

앞서 정부와 은행권은 청년희망적금 만기 해지를 앞둔 청년층이 만기수령금을 청년도약계좌로 일시납입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더해 은행권에서 청년층을 위한 금리 혜택을 강화하기로 한 것. 이달 기준 은행권 3년만기 적금 금리는 3.2~3.7% 수준이다.

아울러 만기가 5년인 청년도약계좌를 3년 이상 유지할 경우 이자소득에 대해 비과세가 적용될 예정이다.

은행권은 또 청년도약계좌 일시납입 가입자의 적금 공백 해소를 위해 '청년도약플러스적금(가칭)'을 오는 4월 출시할 예정이다.

청년도약계좌 일시납입을 신청한 경우 일사납입금 전환기간 동안 일시적으로 추가 납입이 불가해 적금 공백이 발생할 수 있다. 은행권은 이를 해소하기 위해 청년도약계좌 일시납입 가입자를 대상으로 일반적금보다 금리가 높은 1년만기 청년도약플러스적금을 출시하기로 했다.

은행연합회는 "향후에도 청년층의 자산형성과 금융애로 해소를 위해 필요한 사항을 꼼꼼히 살펴보고 금융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