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시니어 위한 'TV 공과금 납부' 시범서비스
하나은행, 시니어 위한 'TV 공과금 납부' 시범서비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브로드밴드 ‘B tv' 통해 국세 등 생활 공과금 납부
(사진=하나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하나은행은 시니어 세대 등 금융소비자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SK브로드밴드 'B tv'를 통한 'TV 공과금 납부' 시범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TV 공과금 납부 서비스는 TV채널의 장점인 큰 화면을 활용해 서비스 화면 내에서 리모컨 조작과 휴대폰 인증만으로 △국세 △지방세 △4대 보험 △전기요금 등 생활 공과금을 조회,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하나은행은 하나금융융합기술원과 협업으로 65세 이상 사용자를 대상 사전 테스트를 거쳐 시니어 고객이 쉽고 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경험(UX)을 설계했다.

서비스는 하나금융그룹과 SK텔레콤의 전략적 파트너십 사업의 일환이다. SK브로드밴드 B tv 서비스 내 '해피시니어' 메뉴에서 일부 셋탑박스 모델(UHD3)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다. 향후 두 회사는 보유한 채널, 인프라를 활용해 서비스 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하나은행 디지털전략본부 관계자는 "최근 은행들의 디지털금융 확대에 따라 시니어 세대에 대한 금융 소외 현상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며 "시니어 세대들에게 익숙한 TV를 활용하는 등 시니어 고객의 디지털 환경 적응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