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AI금융상담시스템' 서비스 출시
KB증권, 'AI금융상담시스템' 서비스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KB증권은 불완전판매를 예방하고 금융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AI(인공지능) 기술 기반 'AI금융상담시스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AI금융상담시스템은 △TTS(Text-To-Speech, 음성합성) △STT(Speech-To-Text, 음성인식) △TA(Text Analytics, 텍스트 분석) 등 인공지능(AI) 혁신 기술을 적용하여, 영업점에서 금융상품 상담 및 판매 과정에서 고객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는 서비스다.

먼저, 고객이 KB증권 영업점에 방문하여 금융상품 관련 상담을 받을 때 안내 받아야 할 필수 사항과 상품에 대한 주요 설명은 TTS 기술로 자동화했다. 또한, KB증권은 오는 8월말부터 고객과의 상담 내역을 STT 기술을 통해 문자로 저장하고 TA 기술로 불완전판매 발생 여부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KB증권은 AI금융상담시스템으로 금융상품 불완전판매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금융기관이 금융상품을 판매할 때 상품의 수익 구조, 원금 손실 가능성 등을 고객에게 필수적으로 고지해야 한다. AI금융상담시스템을 통해 이러한 필수 사항 등을 자동화하여 직원들의 설명 누락, 오(吳)안내 등을 최소화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박정림 KB증권 대표이사는 "AI의 역할이 나날이 커져가고 있는 가운데 이를 활용한 시스템으로 금융소비자보호가 더욱 강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KB증권은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