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토큰증권 협력체 'ST 오너스 데이' 행사 개최
KB증권, 토큰증권 협력체 'ST 오너스 데이' 행사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서울 여의도 KB증권 본사에서 ‘ST 오너스 데이’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증권)
21일 서울 여의도 KB증권 본사에서 ‘ST 오너스 데이’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KB증권은 토큰증권(ST) 사업 협력체인 ST 오너스 회원사를 초청해 그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고 협업 기반을 다지는 'ST 오너스 데이(ST Owners Day)' 행사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행사는 지난 21일 KB증권 여의도 본사에서 간담회 형식으로 진행됐다. 'ST 오너스' 신규 회원사 5개를 포함한 13개사와 KB증권 박강현 디지털부문장, 토큰 증권 사업 추진 담당자들이 참석해 주요 이슈와 점검사항,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추진한 성과를 공유했다. 

행사에는 신규 회원사로 합류한 재생에너지 전문기업 '위밋파트너스', AI기반 상업용 부동산 플랫폼 '오아시스비즈니스', 토지건물 거래 플랫폼 '밸류맵',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을 운영하는 '오지큐(OGQ)', STO 솔루션 기업 '에셋체인'이 참여했다.

기존 회원사 중에는 서울옥션블루(미술품), 펀더풀(공연, 전시), 하이카이브(블록체인 플랫폼), 웹툰올(웹툰), 알엔알(영화), SK㈜ C&C(블록체인&Web3), EQBR(블록체인&Web3), 하이파이브랩(MPC 분산암호기술)이 참석했다.

'ST 오너스 데이'에 참석한 한 회원사는 "STO 사업을 추진하는 분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사업을 추진하며 답답한 부분들이 많았는데 이렇게 같이 고민하고 얘기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은 행사였다"고 말했다.

박강현 KB증권 디지털부문장은 "여러 사업자들이 각각의 분야와 영역에서 전문성을 가지고 협력하면 STO 시장도 빨리 열리게 될 것"이라며 "KB증권을 포함해서 ST 오너스 회원사 모두가 힘을 모아 고객에게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상용화할 수 있도록 서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