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5종목 하한가 사태' 주식투자 카페 운영자 출국금지
검찰, '5종목 하한가 사태' 주식투자 카페 운영자 출국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박조아 기자)
(사진=박조아 기자)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검찰이 최근 발생한 '5종목 주가조작 의혹'와 관련해 연루된 것으로 의혹을 받고 있는 한 포털 사이트의 주식투자 카페 운영자를 출국금지했다.

16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최근 서울남부지검은 지난 14일 발생한 5개 종목의 급락과 관련해 한 포털 사이트의 주식거래 카페 운영자인 강모(52)씨 등 관련자를 출국 금지하고 자택을 압수수색했다. 강씨가 입원해 있던 분당서울대병원에서 강씨의 휴대전화와 노트북 등도 확보했다. 

앞서 지난 14일 유가증권시장 상장사인 방림, 동일산업, 만호제강, 대한방직과 코스닥 종목인 동일금속 등 총 5개 종목이 갑작스럽게 하한가를 기록했다. 강씨가 운영하는 카페에서는 이 5개 종목이 꾸준히 추천 종목으로 거론돼온 것으로 알려졌다. 강씨는 이번 하한가는 반대매매를 우려한 투자자들의 대량 매도에서 비롯됐을 뿐이라며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

검찰과 금융당국은 이들 종목의 주가가 폭락하기 전부터 시세조종 등 의심 정황을 포착해 불공정 거래 여부를 주시해 온 만큼 출국금지를 시작으로 본격 수사에 착수할 것으로 전해졌다.

금융당국은 이유없이 하한가를 기록한 5개 종목에 대해 필요시까지 매매 거래를 정지하고, 불공정거래 가능성이 의심되는 종목에 대해선 철저히 조사하겠다는 방침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