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3] 삼성전자, TV 신제품 대거 공개
[CES 2023] 삼성전자, TV 신제품 대거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의 마이크로 LED TV.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의 마이크로 LED TV. (사진=삼성전자)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삼성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3' 개막을 앞두고, 3일(미국 현지시간) 2023년형 TV 신제품을 대거 공개했다.

올해 TV 신제품은 강력한 성능은 물론 소비자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스마트싱스(SmartThings)를 통한 더욱 강화된 연결성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마이크로 LED 라인업을 50형부터 140형까지 대폭 늘렸다.

마이크로 LED는 마이크로미터(㎛) 단위의 LED가 백라이트나 컬러필터 없이 스스로 빛과 색을 내 최상의 화질을 구현한다. 모듈 형태로 설치가 가능해 모양· 비율·크기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어 사용자가 맞춤형 화면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기존 TV와 달리 베젤이 없어 벽과 스크린 사이의 경계를 찾아보기 힘들어 더욱 몰입감 있는 보는 경험을 제공한다.

지난 해 처음 출시한 삼성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는 55형, 65형과 함께 초대형 77형 모델을 추가했다.

2023년형 삼성 OLED TV는 기존 Neo QLED에 적용됐던 삼성의 독자적인 '퀀텀닷' 기술과 뉴럴 퀀텀 프로세서를 탑재해 OLED 기술의 장점을 유지하면서 더욱 개선된 밝기와 색상을 구현했다. 또한 144Hz의 높은 주사율에 스트리밍 게임 플랫폼 연동 서비스 삼성 게이밍 허브를 탑재했다. 

2023년형 Neo QLED도 한 단계 진화했다. 인공지능 업스케일링, 초미세 라이트 컨트롤, 명암비 강화 등 새로운 기능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일반 가정에서 영화관처럼 몰입감 있는 경험이 가능한 '더 프리미어 8K'를 처음 공개했다. 8K 초단초점 프로젝터인 '더 프리미어 8K'는 최대 381cm(150형) 화면을 지원한다. 복잡한 설치 과정 없이 벽 앞에 놓고 쓸 수 있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해주며, 자동 보정 기능이 적용된다. 

또한 삼성전자는 환경경영전략의 비전을 실현하고자 다양한 친환경 노력을 지속한다.

2023년 TV 신제품의 솔라셀 리모컨은 해양 폐기물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소재를 20% 적용한 부품을 사용했으며, 파워보드의 주요 부품 12%를 재활용 알루미늄 캔과 구리로 대체했다. 신제품에는 초저전력 기술을 적용해 전력소비량을 개선하고, 더 적은 원자재로도 동일 성능의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했다. 

김철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략마케팅팀 부사장은 "2023년 TV 신제품은 고화질·고성능은 기본이고, 강화된 기기간 연결성을 제공해 수준 높은 홈 라이프를 완성해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스마트싱스를 통해 한층 더 강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혁신 기술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