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카메라모듈 신제품 CES서 최초 공개
LG이노텍, 카메라모듈 신제품 CES서 최초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이노텍의 고배율 광학식 연속줌 카메라모듈. (사진=LG이노텍)
LG이노텍의 고배율 광학식 연속줌 카메라모듈. (사진=LG이노텍)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LG이노텍은 세계 최대 전자전시회인 CES 2023에서 '고배율 광학식 연속줌 카메라모듈'을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LG이노텍의 고배율 광학식 연속줌 모듈을 스마트폰에 적용하면 고배율인 4~9배 구간에서 광학줌 촬영이 가능하다. 줌 방식은 크게 광학줌, 디지털줌으로 나뉘는데, 광학줌은 렌즈를 직접 움직여 피사체를 확대하기 때문에 화질이 유지된다.

또 모듈 하나로 4~9배율 구간을 자유롭게 오가며 광학줌 촬영이 가능하다. 스마트폰 제조사 입장에서는 모듈 개수가 줄면 폰의 내부 공간 확보와 배터리 효율을 높이는데 유리하다.

고배율 광학식 연속줌 모듈은 20년 가까이 축적된 LG이노텍만의 광학 기술을 담았다. 줌 액츄에이터(초점거리를 바꾸거나 초점을 맞추기 위해 렌즈를 움직여주는 부품)를 독자 개발했다. 새로운 설계 방식을 적용한 OIS(광학식 손떨림 방지)로 떨림에 의해 흐릿해지는 현상을 최소화하고 선명도도 높였다.

LG이노텍은 해당 제품을 통해 스마트폰 카메라모듈 글로벌 1위 입지를 확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TSR에 따르면 세계 광학줌 카메라모듈 수요는 2021년 1970만개에서 2025년 9050만개로 빠르게 늘어날 전망이다.

현재 LG이노텍은 퀄컴의 신규 프리미엄 스냅드래곤8 2세대 모바일 플랫폼에 탑재될 광학식 연속줌용 소프트웨어 최적화를 진행 중이다. 양사는 CES 2023에서 제품 공개를 시작으로 글로벌 스마트폰 제조사 대상의 공동 프로모션에 한층 속도를 낼 계획이다.

정철동 LG이노텍 사장은 "스마트폰용 카메라는 프리미엄급 폰을 중심으로 광학줌의 성능을 높여 나가는 방향으로 진화할 것"이라며 "스마트폰용 카메라모듈 선도 기업으로서 고객에게 즐거운 경험과 감동을 제공하는 혁신제품을 한발 앞서 선보이며 고객가치를 지속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