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만 '방긋'···3분기 영업익 32.5% 증가
LG이노텍만 '방긋'···3분기 영업익 32.5% 증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이노텍 본사(LG사이언스파크) (사진=LG이노텍)
LG이노텍 본사(LG사이언스파크) (사진=LG이노텍)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IT 수요 둔화 등 경색된 경제 국면 속에서도 LG이노텍의 실적이 크게 증가했다. 이는 탄탄한 고객사인 애플이 신제품인 아이폰 14 시리즈를 출시함에 따라 LG이노텍의 실적 또한 상승세를 이어간 것으로 분석된다. 

26일 LG이노텍에 따르면, 올해 3분기 매출 5조3874억원, 영업이익 4448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1.9%, 32.5% 증가한 수치다.

이는 시장 예상치를 상회했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서는 LG이노텍의 3분기 실적 컨센서스(증권사 전망치 평균)는 매출 4조6693억원, 영업이익 4260억원이었다.

LG이노텍 관계자는 "고객사 신모델 양산에 본격 돌입하며 스마트폰용 고성능 카메라모듈 공급이 확대, 실적을 이끌었다"며 "5G 통신용 반도체 기판을 비롯해 차량용 통신모듈, 전기차용 파워 등 전장부품 전 제품군에서 매출이 늘며 실적 증가를 뒷받침했다"고 말했다. LG이노텍은 애플 아이폰용 카메라모듈의 약 70%를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업부문별로 광학솔루션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한 4조439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고객사 신모델향 공급이 본격화하며 스마트폰용 멀티플 카메라모듈, 3D센싱모듈 등 고부가 제품 중심으로 매출이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58% 늘었다.

기판소재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한 435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고객사 신모델향 공급 확대로 5G 통신용 반도체 기판의 매출은 증가세를 이어갔다. 반면 테이프서브스트레이트, 포토마스크 등 디스플레이용 부품은 TV/IT제품 등 전방산업 수요 감소로 약세를 보였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4% 감소했다.

전장부품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48%, 전분기 대비 15% 증가한 380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전방 산업 수요가 살아나고 전기차·자율주행차 수요가 확대되며, 차량용 통신모듈, 전기차용 파워 등 전 제품군에서 매출이 증가, 5분기 연속 매출 성장세를 이어갔다. 

또한 LG이노텍은 4분기 실적 전망도 밝다. 

김동원 KB증권 연구원은 "LG이노텍은 전체 매출의 80%가 아이폰14 프로에서 발생한다"며 "4분기 매출은 전년대비 23% 증가한 7조원, 영업이익도 전년대비 37% 증가한 5878억원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이라고 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