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회장 취임 후 첫 해외행보, 중동 원전 건설현장 방문
이재용 회장 취임 후 첫 해외행보, 중동 원전 건설현장 방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삼성전기 현장을 점검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삼성전기 현장을 점검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취임 후 첫 해외 사업장을 찾아 공사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오지의 건설 현장에서 일하는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6일(현지 시간) 이 회장이 아랍에미리트(UAE)에 위치한 바라카(Barakah) 원자력발전소 건설 현장을 방문했다. 

이 회장은 2019년 추석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지하철 공사 현장을 찾은 이후 3년 3개월만에 중동 사업현장을 찾았다. 

바라카 원전은 삼성물산이 포함된 '팀 코리아' 컨소시엄이 진행하고 있는 한국 최초의 해외 원전 건설 프로젝트다. 

바라카 원전을 찾은 이 회장은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인 원전 3∙4호기 건설 현장을 돌아본 후, 현지에서 근무하는 MZ세대 직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특히 바라카 원전 사업은 지난 2012년 건설을 시작해 10년 넘게 진행되고 있는 초장기 프로젝트로, 오랫동안 현지에 체류하며 가족과 떨어져 지내는 임직원이 특히 많은 사업장이라 이 회장이 회장 취임 후 첫 방문지로 선택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이 회장은 삼성물산, 삼성엔지니어링, 삼성전자 중동 지역 법인장들을 만나 현지 사업 현황을 보고받으며 중장기 전략을 논의했다. 

이 회장은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기 위해 대변혁을 추진 중인 중동은 기회의 땅이다"며 "어려운 상황이지만 과감하고 도전적으로 나서자"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