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연 "70년 방정식 허물어서라도 한화만의 혁신 이어가야"
김승연 "70년 방정식 허물어서라도 한화만의 혁신 이어가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그룹 70주년 기념사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사진=한화그룹)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사진=한화그룹)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지난 70년의 역사가 더 없이 소중한 자산이지만 우리가 가는 길이 가장 한화답기 위해서는 지금까지의 방정식을 허물어서라도 한화만의 혁신을 이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11일 한화그룹은 김 회장이 지난 9일 한화그룹 창립 70주년을 맞아 사내방송을 통해 기념사를 전하며 "우리 한화가 100년, 그 이상을 영속하기 위해서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약속하는 기업', '함께 도전하고 성장하는 기업'이 돼야만 한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토탈 방산 기업, 그린에너지 메이저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눈에 보이는 목표 그 이상의 가슴뛰는 미래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며 "우리는 그 기대 이상으로 일상에 가장 밀접한 금융, 서비스에서부터 꿈과 미래를 앞당겨줄 화학·에너지, 항공우주까지 모든 사업 영역에서 가장 한화다운 혁신을 지속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100년 한화를 향한 혁신의 길에 우수한 인재와 윤리·준법 경영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성과와 능력에 따른 공정한 보상과 과감한 채용·발탁을 통해 함께 도전하고 꿈을 키우며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을 만들어가자"고 덧붙였다.

한화그룹 소속 계열사들은 각 사별로 장기근속자 포상 등 창립기념행사를 진행하며 창립 70주년을 기념했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지난 주말 진행된 서울세계불꽃축제의 성공적 마무리와 함께 12월에는 고품격 고음악 클래식 공연인 한화클래식을 진행하는 등 앞으로도 '사업보국'의 창업 이념과 '함께멀리'의 사회공헌 철학을 통해 창립 70주년의 의미를 더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