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설정
기사의 본문 내용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에쓰-오일(S-OIL)이 설립한 공익재단 에쓰-오일과학문화재단은 경기도 과천시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제5회 천문우주분야 청소년 과학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국립과천과학관과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 공동 주관한 이날 행사에서는 경기지역교육청에서 사전에 선발한 중학생 25명을 대상으로 국립과천과학관 전시장 해설관람, 인공위성에 대한 멘토링 강연, 캔 위성 제작 체험 및 과학마술쇼 등을 시행했다.
에쓰-오일과학문화재단은 과학관 접근성이 낮은 취약계층과 과학 호기심이 많은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과학문화 저변 확대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2022년 과학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과학아카데미 프로그램은 5월 25일 1회를 시작으로 올 한해간 총 9회에 걸쳐 500여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에쓰-오일은 2011년부터 민간기업으로서는 드물게 순수과학 분야 지원을 위한 독립 재단인 에쓰-오일과학문화재단을 설립해 운영해 오고 있다.
에쓰-오일과학문화재단은 천문우주분야 청소년 과학아카데미 외에도 과학분야 우수학위 논문상 시상과 차세대 과학자상, 이공계 분야 국제학술포럼 개최 등 과학분야의 연구 지원과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 에쓰오일, 수소 연료전지 연구개발 업무협약
- 상반기 휘발유·경유 수출액 280억달러···반기 최고치
- 에쓰-오일, 2021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에쓰-오일, 청년 푸드트럭 유류비 후원금 1억원 전달
- 에쓰-오일, 멸종위기 천연기념물 지킴이 후원금 전달
- 에쓰-오일, '주유소 나눔 N 캠페인' 기부금 전달
- 에쓰오일, 고유가에 어닝 서프라이즈···1Q 영업익 1조3320억 '역대최대'
- 에쓰-오일, 우수협력업체 9개사 인증서 수여
- 에쓰-오일, 울산공장 협력사 직원 자녀 장학금 1.7억원 전달
- 에쓰-오일, 순직 소방관 자녀 70명에 장학금 전달
- 에쓰-오일, 9조2580억 '샤힌 프로젝트' 투자 결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