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양 장관, 구자열 무협 회장 면담···"수출 총력 지원"
이창양 장관, 구자열 무협 회장 면담···"수출 총력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창양 산업자원통상부 장관 (사진=산업통상자원부)
이창양 산업자원통상부 장관 (사진=산업통상자원부)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무역리스크에 대한 철저한 관리, 금융·마케팅 등 수출 총력지원, 디지털 무역 등 미래무역기반 확충에 주력할 것"이라며 향후 무역 정책 방향을 설명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이창양 장관이 27일 한국무역협회를 방문해 구자열 회장과 면담했다고 밝혔다.

이 장관은 취임 이후 기업·경제단체와의 릴레이 미팅을 진행중이다. 경제단체로는 두번째로 무역협회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최근 물류 ·공급망 차질 등 수출현상 애로 청취, 글로벌 공급망 영향 분석 현황 점검, 향후 정부의 무역정책 추진방향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면압에 앞서 공급망 이슈 전문 분석기관인 '글로벌 공급망 분석센터'를 방문해 공급망 영향 분석 현황을 점검하고, 분석센터 연구진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 장관은 "우리 무역은 한국 경제의 중추이자 지속가능한 성장의 버팀목으로 역할 해오고 있다"며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변화에 맞춰 무역의 비전과 목표를 새롭게 정립하고, 무역정책을 추진해 나감에 있어 협회와 긴밀히 협력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구자열 무역협회 회장은 "새정부 초대 산업부 장관게서 산·관·학 모두 경험하신 분으로 무역과 산업 관련 시급한 현안과 과제들을 잘 챙겨 주실 것이라 기대한다"며 "산업부와 무역협회는 무역·통상, 공급망 이슈 관련 민관을 대표하는 최고의 파트너 관계"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