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몽골 진출 4년만에 CU 200호점 달성
BGF리테일, 몽골 진출 4년만에 CU 200호점 달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형 편의점 모델 통해 차별화 상품 및 서비스 제공
이건준 BGF리테일 대표와 간볼드 친저릭센트럴 익스프레스 대표가 지난 20일 진행된 몽골 CU 200호점(보양트오카점) 개장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BGF리테일)
이건준 BGF리테일 대표(왼쪽)와 간볼드 친저릭센트럴 익스프레스 대표가 지난 20일 진행된 몽골 CU 200호점(보양트오카점) 개장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BGF리테일)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BGF리테일이 몽골에 진출한 지 4년 만에 CU 200호점을 달성했다.

21일 BGF리테일에 따르면 이번에 개점한 200호점은 도심에서 약 12km 떨어진 몽골 보양트 오카 국제공항 인근 주택가에 위치한 CU보양트오카점이다. 이는 울란바토르 외곽 지역에 개점한 첫 번째 사례다. 앞서 2018년 몽골에 처음 진출한 이후 한 달에 약 5.6개씩 매장을 확장했다. 최근에는 미국계 편의점인 서클K의 현지 점포도 인수해 몽골에서 점포 수 기준 점유율 70% 이상을 달성했다. 서클K는 CU보다 두 달 먼저 몽골 시장에 진출했지만 지난달 사업 철수를 결정하고 현지 점포를 매각했다.

CU는 한국식 간편식품을 비롯해 즉석조리식품을 판매했다. 또한 몽골식 찐빵인 보즈, 몽골 전통 만두튀김인 효쇼르 등 현지 식품도 편의점 상품으로 개발해 현지화에도 성공했다. 오는 9월에는 BGF 글로벌 정보통신(IT) 시스템을 현지에 도입할 계획이다.  몽골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의 해외사업 파트너사 센트럴 익스프레스는 내년 상반기까지 300점 개점을 목표로 지원을 이어갈 방침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