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스퀘어, 올해 신작 로드맵 공개···"글로벌 게임 개발명가로 도약"
액션스퀘어, 올해 신작 로드맵 공개···"글로벌 게임 개발명가로 도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킹덤 IP '킹덤 : 왕가의 피'와 블레이드 IP P2E '블레이드: 리액션' 준비 중
'삼국블레이드' 북미·유럽 출시···'앤빌' 1분기 대규모 업데이트
사진=액션스퀘어
사진=액션스퀘어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액션스퀘어는 올해 신작 2종과 기존 작품 2종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포함, 자사 게임의 개발 로드맵을 공개하고 글로벌 게임 개발명가로 도약한다고 24일 발표했다.

액션스퀘어는 모바일게임 사상 최초로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받은 '블레이드'의 성공을 기반으로 '삼국블레이드', '블레이드2'를 연달아 출시하며 게임 시장에서 모바일 액션 게임 명가로 자리매김한 게임 개발사다.

특히 액션스퀘어는 최근 대규모 자금 유치로 안정적 경영환경을 구축했으며, 확보한 자금을 활용해 블록체인 기반 P2E(Play to Earn) 게임과 메타버스 사업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또한 PC·콘솔 슈팅 액션 게임 '앤빌'을 미국 스팀에 얼리엑세스 출시하고 넷플릭스 '킹덤'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게임 개발에 착수하는 등 본격적인 신작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먼저 액션스퀘어는 글로벌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인 틸팅포인트와 손잡고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의 글로벌 버전인 'Three Kingdoms : Legends of War'를 북미, 유럽 지역에 출시한다. 회사 측은 게임의 글로벌 성공을 위한 스케일업과 라이브 퍼블리싱 모델에 특화된 틸팅포인트의 강점을 살려 2분기 정식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넷플릭스 '킹덤' IP 기반의 '킹덤 : 왕가의 피'는 2분기 중 시네마틱 영상과 플레이 영상을 첫 공개하고 연내 개발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언리얼 엔진을 사용해 멀티 플랫폼으로 개발 중인 이게임은 원작의 세계관을 살려 하드코어 동양풍 좀비 액션을 3D 그래픽으로 구현했다. 특히 '킹덤' 원작 좀비의 특징과 함께 처절한 전투를 모션 캡쳐로 구현, 게임성과 영상미 모두를 잡아내 '킹덤'의 팬은 물론 전세계 액션 게임팬층의 관심을 이끌어 낼 계획이다.

액션 RPG 블레이드 IP를 기반으로 한 P2E 신작 '블레이드: 리액션'은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에 온보딩해 4분기 출시될 계획이다. 신작 블레이드 : 리액션은 액션스퀘어의 간판 IP인 블레이드 시리즈의 맥을 잇는 최신작으로 고퀄리티 그래픽과 압도적 액션, 타격감을 자랑하며, 삼국블레이드와 앤빌 등을 개발하며 발전시켜온 개발력과 노하우를 활용해 보다 업그레이드된 전투 시스템과 액션성을 선보인다.

액스박스 게임패스와 스팀을 통해 서비스 중인 멀티 플랫폼 슈팅 액션게임 '앤빌'은 올해 1분기 대규모 '시즌 1' 업데이트에 나선다. 시즌 1 업데이트는 얼리억세스 오픈이후 유저들이 피드백을 받아 반영한 다양한 컨텐츠가 추가된다. 신규 브레이커인 퀘이크가 밸런스 조정을 통해 정식 출시되며, '시즌 챌린지 모드'도 추가돼 끊임없는 즐길거리와 콘텐츠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다양한 무기와 스킬 효과가 추가되고 유물 효과 등이 전면적으로 재조정 되어 더욱 깊이 있는 게임성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앤빌은 시즌 1업데이트를 시작으로 분기 단위의 대형 업데이트를 통해 완성도를 끌어올려 연내 정식 출시를 계획중이다.

김연준 액션스퀘어 대표는 "이외에도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과 새로운 P2E 신작 개발 및 서비스를 위한 논의를 진행 중"이라며 "개발 명가라는 타이틀에 부끄럽지 않게 완성도 높고 앞서 나가는 게임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