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 2022] 삼성전자, 노트북 신제품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 공개
[MWC 2022] 삼성전자, 노트북 신제품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 노트북 최초 MS '시큐어드 코어 PC' 규격 충족…강력한 보안성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휴대성과 연결성 제공
15.6인치·13.3인치로 전세계 4월 출시···3월 18일부터 사전 판매
갤럭시북2 프로 13인치 '실버·버건디·그라파이트' (사진=삼성전자)
갤럭시북2 프로 13인치 '실버·버건디·그라파이트' (사진=삼성전자)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삼성전자가 28일 온라인을 통해 '삼성 갤럭시 MWC 이벤트 2022'를 열고, 노트북 신제품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를 전격 공개했다.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는 'S펜'을 지원하는 '갤럭시 북2 프로 360'과 5G 이동통신을 지원하는 '갤럭시 북2 프로' 2종으로, 갤럭시 DNA를 PC에 접목해 강력한 성능과 휴대성을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다.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학습과 업무 문화를 반영해 유연성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는 일반 소비자 대상 노트북 중 최초로 마이크로소프트(MS)의 기업용 보안 솔루션인 '시큐어드 코어 PC' 규격을 충족하며 강력한 개인 정보 보호 기능을 갖췄다. 아울러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는 강력한 휴대성과 연결성을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강력한 보안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다. 빠르고 안전한 5G 이동통신, 기존 와이파이 대비 지연 시간을 대폭 줄인 와이파이 6E를 지원한다.

그라파이트, 버건디 등 새로운 세련된 색상의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는 동급 최고 수준의 초슬림·초경량 디자인을 갖췄다.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는 외장 그래픽 카드 모델을 제외한 전 모델이 11mm대로 얇으며, 특히 '갤럭시 북2 프로' 13.3인치 모델은 11.2mm 두께에 무게는 870g에 불과하다.

한번 충전하면 최대 21시간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를 탑재해 충전 걱정을 덜어주며, 65W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USB-C 타입 범용 충전기를 제공해 모든 갤럭시 기기에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에는 △최신 인텔 12세대 코어 프로세서 △최대 87도로 전작 대비 더 넓은 시야각을 제공하는 1080p FHD 카메라 △AMOLED 디스플레이 △양방향 AI 노이즈 캔슬링 기능 등이 탑재됐다. 

또 노트북에 최초 탑재되는 '삼성 디바이스 케어'를 통해 사용자는 전력과 메모리를 최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노트북 수명주기 내내 일관된 성능을 즐길 수 있다.

삼성 갤럭시 북2 프로 갤럭시 생태계. (사진=삼성전자)
삼성 갤럭시 북2 프로 갤럭시 생태계. (사진=삼성전자)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는 갤럭시 생태계와의 매끄러운 연결성을 지원해 사용자의 일상 생활을 더욱 쾌적하게 해준다. 새롭게 선보이는 '갤럭시 북 익스피리언스' 앱을 통해 독창적인 갤럭시만의 사용 팁을 확인하고,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

삼성 계정 매니저를 통해 한번만 등록하면, 사용자는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에서 각 앱별로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삼성 갤러리, 삼성 노트 등 갤럭시 기기의 콘텐츠와 앱을 이용할 수 있다. 갤럭시 버즈도 클릭 한번으로 바로 연동할 수 있다.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는 스마트싱스와의 연동을 통해 스마트 홈 허브 역할도 한다. 스마트싱스 대쉬보드에서 조명이나 온도를 끄고 켜거나, 보안 카메라를 확인할 수 있다. 또 AI 플랫폼 빅스비를 지원해 음성 명령만으로 IoT 기기들을 제어할 수 있다.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는 15.6인치와 13.3인치 디스플레이 모델로, 전세계 시장에 4월에 출시된다.

갤럭시 북2 프로는 그라파이트와 실버, '갤럭시 북2 프로 360'는 버건디, 그라파이트, 실버의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국내에서는 3월 18일부터 사전 판매를 진행하며, 4월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김학상 삼성전자 MX사업부 NC(New Computing) 개발 팀장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사용자들의 일상 경험을 근본적으로 향상시키는 독자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는 갤럭시 생태계와 매끄럽게 연동되고, 미래의 업무 환경이 효율성과 가능성을 확대시켜 PC를 재정의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