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삼성전자가 최신 노트북 '삼성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의 사전 판매를 18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공식 출시는 4월 1일이다.
지난 2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서 최초 공개된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는 △초슬림 초경량 디자인 △'원 UI 북 4', '프라이빗 쉐어' 등 갤럭시 생태계 경험 △최신 인텔 12세대 코어 프로세서가 특징이다.
일반 소비자 노트북으로는 최초로 윈도 11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보안성을 갖춘 마이크로소프트(MS)의 기업용 보안 솔루션인 '시큐어드 코어 PC' 규격을 갖춰 변모하고 있는 업무와 학습 환경에 최적의 제품이라는 찬사를 받기도 했다.
이번에 사전 판매를 진행하는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는 2종으로, 'S펜'을 지원하는 투인원(2-in-1) 노트북 '갤럭시 북2 프로 360'과 전통적인 크램쉘 디자인의 '갤럭시 북2 프로'이다.
갤럭시 북2 프로 360은 15.6인치과 13.3인치 디스플레이의 두 가지 모델에 버건디, 그라파이트, 실버의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CPU, 그래픽카드, 메모리 등 세부 사양에 따라 198만원~284만원이다.
그라파이트, 실버의 2가지 색상의 '갤럭시 북2 프로'도 15.6인치와 13.3인치 디스플레이 모델로 출시된다. 가격은 CPU, 그래픽카드, 메모리 등 세부 사양에 따라 168만원~269만원이다.
특히 갤럭시 북2 프로는 이동이 잦거나 다양한 야외활동을 즐기는 직장인과 학생들을 위해 초슬림 초경량 디자인을 채택하면서도 15.6인치 대화면에 5G 이동통신을 지원하는 모델로도 출시된다. 가격은 CPU, 그래픽카드, 메모리 등 세부 사양에 따라 215만7000원~274만원이다.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의 사전 판매는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11번가, G마켓 등 온라인 오픈마켓,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와 전자제품 양판점 등에서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사전 판매 기간 동안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갤럭시 버즈2'와 팬톤 액세서리 팩을 포함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 케어 플러스' 1년 이용권 △'디즈니 플러스' 3개월 이용권 △'갤럭시 버즈 라이브' 5만9000원 구매권 혹은 'MS 오피스' 5000원 구매권 △팬톤·심슨·스타워즈·스프링 샤인 등 컬래버레이션 액세서리 할인 구매 혜택도 제공한다.
사은품은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에 설치돼 있는 '갤럭시 북 멤버스'를 통해 24일부터 4월 15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는 다양한 콘텐츠 혜택을 제공하는데, △삼성에듀닷컴 △이투스 △대성마이맥 등 입시·교육 컨텐츠뿐 아니라 △한컴 오피스팩 △삼성 홈 피트니스 △플로 △시즌 △예스24 북클럽 △예스폼 △곰캠 프로·곰믹스 맥스 △밀리의 서재 △클립 스튜디오('갤럭시 북 2 프로 360 모델' 한정) 등 각 서비스에 따라 최대 1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를 구매하고 기존 노트북을 반납하면 중고 매입 시세에서 최대 20만원 추가 보상해주는 '갤럭시 북 Trade-in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반납 제품의 제조사나 사양, 제품 상태에 따라 보상 가격이 책정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새로운 세련된 색상에 최고의 성능을 갖춘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는 사용자의 일상을 한층 더 편리하게 만들어 줄 차세대 모바일 PC"라며 "갤럭시만의 편의성과 강력한 보안 등으로 큰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삼성, '갤럭시A53·A33 5G' 공개···'AI·방수·OIS' 가성비 끝판왕
- 전자랜드, 델 PC 입점 100일 기념 온·오프 동시 행사 진행
- LG이노텍, 초등 입학 임직원 자녀에 '축하선물' 전달
- [MWC 2022] 3년만에 정상 개최···메타버스부터 AI까지 기술 향연
- [MWC 2022] 삼성전자, 노트북 신제품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 공개
- 삼성·LG의 선택과 집중···비주력 접고 '파운드리·NFT' 경쟁력 제고
- LG전자, 12년 만에 태양광 사업 철수···IT·로봇 등 집중
-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노트북 출시···"차별화된 게임 경험"
- 삼성전자, MWC서 '갤럭시북' 공개···초대장 발송
- "소니보다 먼저"···삼성 첫 QD-OLED TV, 북미·유럽서 사전판매 시작
- 노조 만난 삼성전자 경계현 대표 "소통하며 대화로 해결"
- 삼성전자, '우리 집 전자레인지, 큐커로 교체' 캠페인
- 삼성전자, TV 신제품 공개 '언박스·디스커버리' 30일 개최
- 삼성전자, 28개 사내식당 급식업체 추가 공개 입찰
- 삼성전자, 네오 QLED 등 2022년형 TV 전 제품 국내 출시
- 삼성전자, 맞춤 色 추천 '비스포크 제작소 AI' 개시
- 삼성 2022년형 네오 QLED, 해외 매체 잇따라 '호평'
- 삼성전자, 반도체 기밀 유출 시도 직원 적발···"조사 중"
- 삼성전자, 480여개 협력사 대상 화학물질 관리 교육
- 삼성전자, 갤럭시 A23 출시···출고가 37만4천원
- 월트디즈니 컴퍼니, 김소연 디즈니코리아 신임 대표 임명
- 한컴, 국내 첫 지구관측용 민간 인공위성 '세종1호' 25일 발사
- 한컴, 플레이그램에 한컴MDS 매각···1050억원 규모
- 한컴 '세종1호' 교신 완료···"韓 민간위성 새역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