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 1089억원 규모 전주 주상복합사업 수주
한양, 1089억원 규모 전주 주상복합사업 수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 에코시티 주상복합 투시도. (사진=한양)
전주 에코시티 주상복합 투시도. (사진=한양)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한양은 전북 전주 '에코시티 주상복합 신축사업' 도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공동주택 268세대와 오피스텔 126실, 근린생활시설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내년 2월에 착공해 2025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계약금액은 약 1089억 원이다. 

이 사업지는 친환경 신도시로서 주거 선호도가 높은 전주 에코시티 도시개발사업 부지 내에 있다.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KTX 전주역 등이 위치해 교통환경이 우수하고 초·중·고교가 반경 약 500m 내에 있어 교육환경 또한 양호하다. 

한양은 지난 7월 수자인 브랜드 리뉴얼 후 연이어 수주에 성공하고 있다. △노량진 역세권 청년주택 △대전 읍내동 공동주택 신축사업 △수원 조원동 가로주택정비사업 △미아1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 △인천 영종 공동주택사업 등이다.

한양은 수자인 리뉴얼을 통해 강화된 브랜드 경쟁력을 앞세워 건축, 시공역량을 기반으로 향후 신탁 연계 프로젝트, 역세권청년주택, 가로정비사업 등으로 주택사업 수주채널을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주거부문 뿐만 아니라 스마트시티, 데이터센터, 물류센터 등 비주거 부문으로의 진출을 더욱 확대하고 지자체 및 도시공사의 제안·공모사업 등 공공 및 민간분야의 개발형사업과 함께 재개발, 재건축, 가로정비사업 등 도시정비사업 역시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