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계약 100% 완료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계약 100% 완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투시도. (사진=한양)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투시도. (사진=한양)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한양은 인천 청라에 선보인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주거형 오피스텔 계약을 100%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인천 서구 청라국제금융단지에서 공급한 해당 단지의 청약 결과 총 702실(전용 84㎡) 모집에 2만7377건이 몰려 청약 평균경쟁률 39대 1을 기록한 바 있다. 84㎡A 타입이 234실 모집에 1만5809건의 청약이 접수돼 67.6대 1로 최고 경쟁률을 보였다.  

이후 분양 결과 지난 12월6일부터 진행된 당첨자 계약을 거치며 전 호실 분양을 완료했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상품 특성상 통상적으로 청약 마감 이후에도 실제 계약완료까지 일정 기간이 소요됨에도 불구하고, 이 단지는 이례적으로 견본주택 연 이후 한달여 만에 완판에 성공한 것이다. 

해당 단지는 빼어난 상품·설계를 선보인 점이 분양 성공의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중소형 아파트를 뛰어넘는 설계로 공급한데다 2.5m(우물 천장 적용시 2.72m)의 세대 천장고를 확보해 개방감을 높였다.

한양은 해당 단지 외에도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대구 △한양수자인 더팰리시티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 △부산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 등 올해 자사 브랜드 수자인을 새단장 한 후 약 8000여 가구의 완판에 성공했다.

한양 관계자는 "강화한 브랜드 경쟁력을 앞세워 그간 축적된 건축, 시공역량을 기반으로 향후 신탁 연계 프로젝트, 역세권청년주택, 가로정비사업, 민간 개발형 및 도시정비사업 등으로 주택사업 수주채널을 넓히는 한편 스마트시티, 데이터센터, 물류센터 등 비주거 부문으로의 진출도 더욱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