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신임 CEO에 유영상 대표 선임···"인수합병 전문가"
SKT, 신임 CEO에 유영상 대표 선임···"인수합병 전문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오후 구성원 대상 타운홀 미팅···'AI & 디지털 인프라 서비스 컴퍼니' 비전 발표 예정
유영상 SK텔레콤 대표이사. (사진=SK텔레콤)
유영상 SK텔레콤 대표이사. (사진=SK텔레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SK텔레콤(SKT)은 1일 오전 이사회를 열고 SKT 2.0 시대를 이끌어 갈 새로운 수장으로 유영상 MNO(이동통신) 사업대표를 선임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아울러 SKT는 이날 통신 사업을 하는 ‘SK텔레콤’과 반도체 및 정보통신기술(ICT) 투자를 맡는 ‘SK스퀘어’로 분할해 새롭게 출범했다.

유영상 대표이사 사장(CEO)은 2000년 SKT 입사 이후 SKT 와 SK C&C에서 신사업 투자 및 미래 먹거리 사업 발굴을 전담해왔으며, 특히 2012년 SK하이닉스 인수 실무를 총괄하는 등 SK그룹 내 신사업 발굴 및 M&A(인수·합병)전문가로 성장해왔다.

2019년부터는 SKT MNO 사업대표로서 AI·5G 기반 유무선 통신 리더십을 확고히 하고, 구독 ∙ 메타버스 서비스 등 신성장 사업 발굴을 주도하는 등 대·내외적으로 SKT 2.0 시대를 이끌 적임자로 평가받아왔다.

유 사장은 이날 오후 CEO 취임 첫 공식행사로 전 구성원 대상 타운홀 미팅을 열고 새로운 비전과 경영철학, 기업문화 등에 대한 구상을 밝힐 예정이다.

신임 CEO와 함께 새롭게 출범하는 SKT는 안정적 유무선 통신 인프라를 기반으로 AI·디지털 등 신성장 동력을 강화해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하고,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1등 'AI & 디지털 인프라 서비스 컴퍼니'로 진화할 예정이다.

유영상 SKT 사장은 "새롭게 탄생한 SKT는 안정적인 ICT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고객에게 신뢰와 사랑을 받는 기업으로 진화하게 될 것"이라며 "고객과 기술, 서비스를 중심으로 명실상부 대한민국 1등 서비스 컴퍼니다운 자부심을 지켜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설법인으로 출발하는 SK스퀘어의 최고경영자(CEO)로는 박정호 현 SK텔레콤 대표이사가 선임됐다. 박 대표와 함께 윤풍영 현 SK텔레콤 최고재무책임자(CFO) 등 임직원 12명이 SK스퀘어로 자리를 옮겼다.

[유영상 SKT 대표이사 사장 약력]

▲인적 사항

-나이: 1970년생

-학력: 서울대 산업공학과 학사/석사
         美 워싱턴대 MBA

▲주요 경력

-2000 SKT 입사
-2009 同 사업개발팀장
-2014 同 사업개발본부장
-2015 SK주식회사 C&C 사업개발부문장
-2016 SKT 전략기획부문장
-2018 同 코퍼레이트센터장 겸 CFO
-2019 同 MNO사업대표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