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대한민국 에너지 대전' 전시회 참가
한화그룹, '대한민국 에너지 대전' 전시회 참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의 한화큐셀 부스 (사진=한화큐셀)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의 한화큐셀 부스 (사진=한화큐셀)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한화그룹 계열사들이 '2021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 참가한다. 

한화그룹은 에너지대전에서 한화솔루션 태양광 사업 부문인 한화큐셀과 한화임팩트, 한화파워시스템 등 그룹 계열사들이 친환경 에너지 사업을 소개하고 주요 전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한화큐셀 태양광 솔루션은 페로브스카이트 적층(積層)의 탠덤 셀 시제품을 소개한다. 상부에 자리한 페로브스카이트 부분에서 단파장 빛을 흡수하고 하부의 실리콘 태양광 셀에서 장파장 빛을 추가로 흡수해 기존 실리콘 태양광 셀 대비 높은 효율을 얻을 수 있다. 

또 가상발전소(VPP, Virtual Power Plant)의 개념과 구현방법 등을 소개한다. VPP는 재생에너지 사용이 활성화되고 분산형에너지자원이 증가하면서 분산돼있는 발전소들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필요한 기술로 각광받고 있다.

이 외에도 제로 에너지 홈 기반의 가정용 태양광 솔루션과 수상 태양광·영농형 태양광 등 특화된 솔루션들도 전시한다. 

한화솔루션 케미칼 부문은 전력 소모가 많은 기존 수전해 기술의 단점을 보완한 차세대 '음이온 교환막 수전해 기술(AEMEC)'을 전시한다. 첨단소재 부문은 그린수소 저장·운송을 위한  고압탱크를 선보인다. 한화파워시스템은 수소 압축기와 충전소 모형을 전시한다. 한화임팩트는 수소가스터빈 발전의 주요 기기인 수소 연소기와 수소발전 솔루션을 소개한다.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부스에서 진행하는 퀴즈 이벤트로 기후위기 대응 방안과 그린뉴딜의 가치, 한화그룹의 사업과 제품 등을 소개한다. 전시회 주최사인 한국에너지공단이 준비한 에너지바로알기 온택트(Ontact) 토크쇼와 라이브커머스 등에도 참여해 한화그룹의 청정에너지 솔루션을 홍보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