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위메이드는 올해 2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이 268억92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고 1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688억9500만원으로 174.7%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185억7100만원으로 흑자전환했다.
이러한 호실적은 지난해 11월 출시된 '미르4'가 견인했다. 미르4는 대규모 업데이트 등 영향으로 꾸준한 매출을 유지하고 있으며, 지난해 11월 출시 이후 2분기까지 누적 매출 약 1000억원을 달성했다.
미르4 글로벌 버전은 위믹스를 기반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8월 중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게임 내 가장 중요한 재화인 흑철을 유틸리티 코인으로 만들고, 이용자들의 핵심 자산인 캐릭터를 NFT화 해 의미 있는 '블록체인 이코노미'를 만들어낼 계획이다. 미르4 글로벌 버전은 현재 전세계 170여개국 대상으로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실시된 비공개 테스트(CBT)를 통해 게임성과 안정성에 대한 검증을 마무리했다.
이와 함께 '미르의 전설2' 지적재산권(IP) 기반의 신작 모바일 게임 '미르M'도 연내 국내 출시를 위한 최종 마무리 작업을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
2분기는 위메이드의 S급 개발사 투자 성과 및 지속적인 투자도 이어졌다. 지난 2018년 투자한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신작 '오딘: 발할라라이징'이 출시 직후 국내 주요 앱 마켓 매출 1위를 달성하는 등 큰 성과를 거뒀다. 지난 7월 국내 대표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의 단일 최대주주인 비덴트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총 800억원의 대규모 투자를 단행했다. 향후 중장기적으로 위메이드 블록체인 사업과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회사 위메이드트리는 '크립토네이도 for WEMIX' 등 총 3종의 블록체인 게임을 글로벌 출시했으며, NFT 옥션 플랫폼 '위믹스 옥션'을 론칭, NFT 마켓 사업에도 진출했다. 하반기에는 블록체인 게임 개발을 비롯해 각종 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로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또한, 자회사 위메이드맥스(前 조이맥스)는 사업 부문별 역량 집중 및 사업 특성에 맞는 신속한 경영 전략 수립을 목적으로 물적분할을 실시했으며, 신설법인 모바일게임 전문 개발사 라이트컨을 설립했다. 위메이드 맥스의 2분기 실적은 매출액 약 83억원, 영업손실 약 1억원, 당기순손실 약 8억원을 기록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미르4의 성공과 라이선스 게임들의 성장세에 힘입어 2분기도 좋은 성과를 올리게 됐다"며 "올해는 위메이드가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시장에 적극 대응하겠다"라고 말했다.
- 미래 먹거리를 찾아라···게임업계, M&A·지분투자 '후끈'
- 위메이드, 모바일 MMORPG '미르4' 글로벌 CBT 진행
- 위메이드,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사 '메타스케일' 전략 투자
-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미르4, 올해 판호·내년 중국 출시 목표"
- 위메이드, '빗썸 최대주주' 비덴트에 전략적 투자···"2대 주주 등극"
- [게임랭킹] 리니지 형제 '굳건'···'제2의 나라' 3위 점프
- 위믹스 옥션서 김형태 일러스트 NFT 4500만원에 낙찰
- 위메이드트리-룽투코리아, '열혈강호 모바일' 블록체인 버전 출시
- 위메이드, 모바일 MMORPG '미르4' 26일 글로벌 출시
- 라이트컨, 신작 모바일게임 '정글젬 매치' 사전예약 돌입
- 게임업계, 블록체인 기술 융합 통한 사업 확장 '활발'
- 위메이드, '미르4' 글로벌 정식 출시
- 위메이드, '미르4' 글로벌 순항···스팀 39위에 서버 확장까지
- 위메이드, 신작 '미르M' 티저사이트 공개
- 위메이드, '미르4' 글로벌 동시 접속자 80만명 돌파
- 강지연 대표, 버킷스튜디오·인바이오젠 각각 1억원 장내매수
- 인바이오젠 "메타버스 종합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
- 비덴트, 인바이오젠·버킷스튜디오 최대주주 지분율 확대···책임경영 강화
- 비덴트, 코스피 상장사 '대호에이엘' 경영권 인수
- 비덴트 "FTX와 접촉·협의···빗썸 인수 및 공동 경영도 검토"
- 비덴트, NPX캐피탈에 250억 투자···코핀·투믹스 웹툰 공동경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