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모바일 MMORPG '미르4' 26일 글로벌 출시
위메이드, 모바일 MMORPG '미르4' 26일 글로벌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위메이드
사진=위메이드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위메이드는 모바일 MMORPG '미르4'가 오는 26일 글로벌 정식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스팀과 공식 게임 런처를 통해 전 세계 170여개국에 출시되며, 영어·중국어 간·번체를 비롯해 총 12개 언어를 지원한다.

현재 사전예약을 진행 중인 미르4는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실시한 글로벌 비공개테스트(CBT)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테스트 참가자들은 탄탄한 세계관, 몰입도 높은 게임 스토리에 대해 크게 호평했으며, 모바일과 PC를 넘나드는 완벽한 크로스 플레이에도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특히 글로벌 서비스에서 의도한 국가별 문파의 생성과 나아가 그들이 전쟁을 펼치면서 확대되는 국가전의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다. 위메이드는 CBT 이용자의 의견을 수렴해 글로벌 서비스 완성도를 높인다.

미르4는 지난해 11월 한국 출시, 출시 직후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등 한국 주요 앱 마켓 인기 순위 1위와 매출 최상위권을 기록하며 견고한 이용자층을 확보했다.

한편, 미르4 글로벌 버전은 블록체인 기술인 NFT(대체불가능한토큰)와 유틸리티 코인이 게임에 적용된다. 이용자들은 게임 캐릭터 및 흑철 자원 등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경험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