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25일 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달빛조각사'의 글로벌 그랜드 출시를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는 북미·유럽 지사 및 일본 지사의 역량을 활용, 미국, 일본을 비롯한 약 150 여개 국가에 달빛조각사를 출시하고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체)를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달빛조각사는 일본과 글로벌 지역에서 각각 현지 서비스 명 '월광조각사'와 'Moonlight Sculptor(문라이트 스컵터)'로 서비스되며 해외 이용자들의 라이프 사이클을 고려한 오프라인 모드 및 글로벌 문화를 담은 꾸밈옷 등 다양한 현지화 요소들을 반영한 서비스를 선보인다.
글로벌 지역에 출시되는 달빛조각사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을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달빛조각사 글로벌 그랜드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현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글로벌 지역의 사전 예약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인게임 보상을 제공하며 출석 이벤트를 통해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들에게 특별 인게임 아이템을 추가로 증정한다. 또 '달빛조각사 탐구생활', '달빛조각사 100배 즐기기' 이벤트를 진행, 주요 콘텐츠를 체험한 이용자들에게 '허니 비' 꾸밈옷과 각종 인게임 아이템을 선물한다.
여기에 일본 지역 한정으로 '달빛조각사x달빛조각! 픽코마코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본 지역 이용자들은 카카오재팬 '픽코마'에서 연재중인 스마트툰 달빛조각사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한편 지난 2019년 출시된 달빛조각사는 동명의 웹소설 베스트셀러 지적재산권(IP)을 기반해 제작된 게임으로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다채로운 길드 콘텐츠, 독특한 직업군이 특징이다. 달빛조각사는 글로벌 지역에서 진행한 사전 등록에서 100만명의 사전 예약자를 모집하며 해외 이용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카카오게임즈, 1분기 영업익 156억원···전년比 23%↑
-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사전 예약 돌입
- 게임업계, 복지 경쟁으로 인재 확보 '2라운드'
- 게임업계, 상반기 대작들이 몰려온다
- 카카오게임즈, 사회공헌 캠페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진행
- 카카오게임즈, 신작 모바일 MMORPG '오딘' 28일 사전 예약
- 카카오-사이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국내 퍼블리싱
- 카카오게임즈, 신작 '오딘' 인게임 트레일러 제작 후기 공개
- 프렌즈게임즈, 신임 대표로 넵튠 정욱 대표 선임
- 카카오게임즈, 신작 '오딘' 버츄얼 쇼케이스 내달 2일 개최
- 인기 IP '재탕' 또는 '중국산'···국내 모바일 게임 양분화 심화
- 카카오게임즈 계열회사, 프렌즈게임즈-웨이투빗 합병
-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오는 29일 정식 출시
- [프리뷰] 카카오게임즈 신작 '오딘: 발할라 라이징'
- 카카오게임즈 '오딘', 캐릭터 생성 서버 2차 증설
- [일문일답] 김재영 대표 "오딘 통해 신규 IP 성공 경험 전하고파"
-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내달 1일 다음게임 사전예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