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신한은행 '신한 S 라이프케어 증여신탁'
[신상품] 신한은행 '신한 S 라이프케어 증여신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신한은행은 △사전 증여 △장기 투자 △절세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신한 S 라이프케어(Life Care) 증여신탁'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상품은 기존 증여신탁을 개편해 출시한 것으로 고객의 생애주기(라이프사이클)를 반영해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기존 증여신탁의 운용자산인 국고·통안채 및 가치주에 ETF를 운용자산으로 신규 편입했다.

또 10년 주기로 받을 수 있는 증여세 공제한도를 활용해 장기 투자 후 발생한 투자수익에 대해 절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상품은 자금 활용 및 증여 방식에 따라 세가지 유형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먼저 수익자에게 일시에 현금을 증여하기 부담스럽거나 증여세 절세를 원하는 고객은 10년 이상 매 6개월마다 증여재산을 분할지급할 수 있는 국고채 및 통안채로 증여할 수 있다.

일시에 현금을 사전 증여한 후 증여재산을 투자해 투자수익으로 수익자의 자산형성을 지원하고자 하는 고객은 ETF로 자금을 운용할 수 있다. 전문가에게 투자를 맡겨 수익을 추구하려는 고객은 가치주(상대적 저평가) 상품을 선택하면 된다.

이 상품은 10년 이상 연 단위로 만기를 설정해 운용자산별 국고·통안채는 2억원, ETF·가치주 상품은 2000만원 이상 가입이 가능하다. 가입 고객에게는 증여세 신고 대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증여신탁과 유언대용신탁을 통해 자산 승계를 원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