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銀, 여의도에 AI금융 체험 공간 마련
KB국민銀, 여의도에 AI금융 체험 공간 마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AI체험존' 전경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AI체험존' 전경 (사진=KB국민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KB국민은행은 오는 15일 금융서비스와 인공지능(AI)기술을 접목한 'AI체험존(Zone)'을 여의도 신관에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AI체험존은 AI 금융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2개의 키오스크에서 국민은행의 AI기술을 체험해볼 수 있다.

첫 번째 키오스크에서는 아바타가 등장하는 AI 가상상담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아바타는 △KB신사옥 및 KB국민은행 AI 방향 소개 △금융 특화 한글 자연어 학습 모델 'KB-알버트(ALBERT)' 안내 △키보드 입력 문장 낭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AI체험존은 금융의 어려운 이미지와 높은 진입장벽을 허물고 고객에게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귀여운 아바타 기반의 서비스로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두 번째 키오스크에서는 통장개설·청약·예적금·IRP·대출 등 은행업무 관련 상담이 가능한 AI은행원을 만나볼 수 있다. AI은행원 서비스는 음성합성·영상합성·음성인식·자연어처리 기술이 적용돼 실제 은행원과 동일하게 상담이 가능하다.

AI체험존은 서울 여의도 신관 지하 1층 경제금융교육 체험센터에 위치하고 있다. 누구나 참관할 수 있으며 KB금융공익재단을 통해 예약한 후 방문할 수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국민은행의 AI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영업점과 모바일까지 체험 서비스를 확대해 금융소비자의 편의성을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