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가 설을 앞두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를 위해 780억원 규모의 납품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8일 SK텔레콤(SKT)은 설 연휴와 신학기를 앞두고 전국 250여개 대리점의 자금 유동성 지원을 위해 약 250억원을 조기 지급한다고 밝혔다. 또한 네트워크 구축을 담당하는 중소 협력사 52개사에 지급 예정인 용역 대금 약 100억원도 이번주 내 미리 지급할 계획이다.
SKT는 "이번 상생안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유통망과 네트워크 인프라 관리에 만전을 기해 온 외부 협력사들의 현금 유동성 제고에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며 "아울러 중소 자영업자들도 재정적 부담을 덜고 설 연휴를 맞이할 수 있게 되돼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SKT는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유통망∙네트워크 협력사 등 비즈니스 파트너를 위해 총 1130억원 규모의 종합 상생 방안을 마련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상생 행보를 지속 이어갈 계획이다.
KT는 270억원 규모의 협력사 납품 대금을 오는 9일까지 조기 지급키로 했다. 앞서 KT는 지난해에도 설 연휴에 약 170억원, 추석 연휴에 약 423억원의 협력사 납품 대금을 미리 지급한 바 있다.
이와 함께 KT는 윤리경영 실천 강화를 위해 '2021년 설 명절 클린 KT 캠페인'을 시행한다. 협력사 등 이해관계자와 선물을 주고 받는 것을 금지하는 이 캠페인은 오는 19일까지 시행되며, 이 기간 협력사를 포함한 이해관계자가 KT 임직원에게 선물을 제공할 경우 수취 거부 의사를 확실히 밝혀야 한다. 부득이하게 선물을 보내올 경우 발송인에게 거절 서한을 동봉해 반송하거나 각 지역 아동센터나 봉사단체에 기증한다.
LG유플러스도 2000여 중소 협력사들이 안정적으로 자금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납품대금 160억원을 100%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
LG유플러스는 "2014년부터 추석·설 명절 전 납품대금을 조기에 집행하며 협력사들과 상생을 도모해왔다"며 "지난해 조기 집행된 납품대금 누적 액수는 1310억원에 달한다"고 말했다.
이번 조기 집행자금은 무선 중계기 및 유선 네트워크 장비 등의 납품, 네트워크 공사, IT 개발 및 운영 등을 담당하는 협력사에 지급된다. 대금을 조기 확보한 협력사는 신제품 생산 및 설비 투자, 연구개발 비용 등에 이를 활용할 계획이다.
앞서 LG유플러스는 명절 외에도 코로나19 확산으로 위기를 겪는 협력사를 위해 자금을 지원해왔다. 실제로 지난해 3~5월 사이 협력사에 조기 지급된 거래대금은 약 700억원에 이른다.
김종섭 LG유플러스 동반성장·구매 담당은 "명절을 앞두고 대금 조기 지급을 통해 협력사의 유동성이 확보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기업으로서 파트너사들과 상생 및 동반성장을 지속 이뤄나가겠다"고 밝혔다.
- 방통위 "코로나19 재난지원금·대출 유도 문자 속지마세요"
- SKT-웅진씽크빅, 구독형 교육상품 사업 업무 협약
- [신상품] LGU+ '해외장기체류 고객 전용 알뜰폰 요금제'
- [신상품] 삼성전자 '갤럭시 A12'···출고가 27만5000원
- "연말 '5인 이상 집합금지', 코로나19 확산세 꺾는데 기여"
- LGU+, 협력사 2000여곳에 납품대금 160억 조기지급
- SK네트웍스, 지난해 영업이익 1237억···13.1%↑
- SKT, 지난해 영업익 21.8% 증가···"뉴 ICT 지속 성장"
- "유무선 고른 성장"···LGU+, 지난해 영업익 전년比 29.1%↑
- KT텔레캅, 장지호 신임 대표이사 선임
- KT링커스, 공중전화부스 업사이클링···1인용 사무·놀이공간 '변신'
- LGU+ "제로 요금제 이용고객은 음성 로밍 무료"
- KT, 지난해 영업익 1조1841억원···"플랫폼 매출 성장"
- 이통3사, 지난해 탈통신·5G 효과에 '호실적'
- LGU+, '지포스나우' iOS 서비스 출시
- KT-코레일유통, 철도역사 상업시설 디지털 혁신
- LGU+, 기업고객 영상회의·클라우드 품질 높인다
- [신상품] SK텔레콤 '누구 버즈'
- LGU+ "뮤지컬 '명성황후', 안방TV로 보세요"
- SKT, SC제일은행과 '마이데이터 클라우드' 구축
- LGU+, 신학기 맞이 스마트폰 구매 혜택 강화
- SKT, 글로벌 통신사들과 '5G 옵션4' 백서 발간
- 산후조리도 AI로···KT, 언택트 돌봄 서비스 제공
- SKT-ADT캡스-이노뎁, AI 영상보안사업 공동 진출
- 주가 부양 나선 KT, 52주 신고가 경신···상승 배경은
- LGU+, AI 기반 설비 예지보전 서비스 확대
- SKT-한전, 재생에너지 전력 사용 인증 '녹색프리미엄' 계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