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설정
기사의 본문 내용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삼성SDI가 최근 부사장급인 주요 사업부 부장과 재무책임자 등 일부 경영진을 교체했다.
8일 삼성SDI에 따르면 회사는 지난달 임원인사와 조직개편을 통해 부사장급 보직인 경영지원실장 겸 최고재무책임자(CFO), 중대형전지사업부장, 소형전지사업부장 등을 교체했다.
경영지원실장은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VD) 사업부 지원팀장 출신의 김종성 부사장이 선임됐다. 김 부사장은 CFO도 겸한다.
전기차 배터리와 에너지 저장장치(ESS)사업을 담당하는 중대형전지사업부장에는 박진 유럽법인장 전무가 선임됐다.
스마트폰 배터리 등을 담당하는 소형전지사업부장은 이번에 승진한 김윤창 SDI연구소장 부사장으로 교체됐다.
전자재료사업부장인 박종호 전무는 유임됐다.
그 외 별도 조직으로 존재하던 전략마케팅실은 이번 조직개편에서 축소돼 각 사업부 산하 조직으로 편재됐다.
삼성SDI 관계자는 "차세대 리더를 중용해 조직의 역동성을 제고하고 미래 경영진 양성을 위한 조직개편"이라며 "전략마케팅실은 책임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사업부로 흡수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 [신년사] 전영현 삼성SDI 사장 "안전문제 '제로' 달성···품질 눈높이 높이자"
- 삼성 최고 기술 전문가 '삼성명장' 9명 선발
- "삼성SDI, 내년 EV전지 흑자전환 전망"-하이투자
- [CES 2021] 삼성전자, AI 솔루션 로봇청소기 '제트봇 AI' 공개
- [신상품] 삼성전자 '그랑데 통버블 전자동 세탁기'
- SK이노, BaaS 사업 영역 확장···中 EV '배터리 교체' 플랫폼 진출
- 산업부, 중소·중견 배터리 소재기업 지원 '시험평가센터' 구축
- 삼성SDI, '심해저 광물 채굴 방지 이니셔티브' 참여
- 삼성SDI, 1분기 영업이익 1332억원···전년비 146% 증가
